목포 케이블카 요금 할인 예약 운행시간 알아보기

목포 케이블카 요금 할인 예약 운행시간 알아보기

전라남도 목포에도 케이블카가 생겼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2019년 9월 6일에 개통된, 4개월이 막 지난 따끈따끈한 신상 케이블카입니다. 그만큼 여러가지 면에서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하는데요. 어느점에서 신경을 더 썼는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길이가 국내 최장입니다. 3.23km로 우리나라에서는 최장이며 아시아에서도 순위권에 든다고 하네요. 제가 바로 어제도 사천케이블카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사천케이블카 홈페이지에도 국내최장이라고 쓰여있더라구요. 그래서 적었는데 수정하겠습니다. 사천케이블카(2.43km)보다 여기 목포케이블카가 더 깁니다. 800m이상 차이가 나네요. 

케이블카의 높이가 무려 155m라고 하네요. 63빌딩의 총 높이가 대략 270m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155m면 35~40층정도의 높이 이상일것 같습니다.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요. 캐이블카 주탑중 세계 두 번째 높이라고 하네요. 운행소요시간도 왕복 40분이라고 하니 상당히 재밌을것 같습니다. 

목포케이블카 운행시간과 코스안내입니다. 운행시간은 동계와 하계로 나뉘는데요.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가 동계, 그 외에는 하계이며 운행시간은 일~목과 금~토로 나뉘어집니다. 첫 개장 운행시간은 기간에 상관없이 오전 9시이며, 동계 일~목 오후 9시, 동계 금~토 오후 10시, 하계 일~목 역시 오후 10시, 하계 금~토가 11시에 운행시간 종료시간입니다. 

코스안내는 북항스테이션 - 유달산 스테이션 - 고하도 스테이션으로 되어있는 세 스테이션에서 어디를 출발, 도착으로 할지 정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각각의 편도와 왕복이용권을 구매하셔야 하구요. 내가 이후 어디를 여행할지 여행계획에 따라 목포케이블카의 코스가 달라지겠습니다. 


이용요금과 할인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얼마일까요?

어느 스테이션에서 어떤 코스로 타시든지 성인 일반캐빈기준 편도 18,000원 왕복은 22,000원입니다. 당연히 편도보다 왕복이 비싸지만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보입니다. 챠량등을 가지고 간 여행객들이시라면 대부분 왕복을 예매하실것 같아요. 당연히 예약은 되지 않는줄 알았는데 포털에서 예약 예매가 된다고 합니다. 이럴수가???? 대부분의 케이블카는 기상환경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운행이 되지 않는 경우로 인해 예약시스템을 운영하지 않던데 말이죠. 

확인해 봤더니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티켓이 아니었네요. 3월 31일까지 기간을 정해놓고 문자로 발송된 QR코드를 목포케이블카 티켓판매소에서 지류티켓으로 교환을 해야합니다. 결과적으로 현장에 가서 표를 예매하는 것이나 크게 차이가 없네요. 하지만 가격할인은 됩니다.

위의 캡쳐본은 네이버 예약으로 들어가서 캡쳐했구요, 소셜커머스나 네이버예약은 일반 22,000원이 아닌 21,000원으로 천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린티켓이라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지나가면 100%환불이 된다고 하네요. 이건 좋네요 ㅎㅎㅎ 인근 추천관광지도 있습니다. 

목포 9경이라고 불리는 9곳 유달산, 목포대교, 갓바위, 춤추는 바다분수, 노적봉, 목포진, 심학도 이난영공원, 다도해전경, 사랑의 섬 외달도가 간단한 설명과 사진을 나와있구요, 기타 관광지로 7곳이 더 나와있습니다. 목포케이블카를 타러오신뒤 여기서 추천하는 추천여행지도 가시면좋을듯 하네요. 여기까지 목포 케이블카 요금 할인 예약 운행시간 알아보기였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추천하는 글

구글 맵 타임라인 서비스 - 어디까지 가봤니?

세계 각국의 이상항 법률!

세계에서 가장 비싼 의류브랜드 TOP 10

CGV 씨네드쉐프 가격 위치 알아보기

욕지도 배편 배시간표 요금 알아보기

코펜하겐 경유 시내 자유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코타키나발루 선데이 마켓, 명소 시그널 힐 전망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