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기본정보 - 알고보면 더 재미있다.

NBA 기본정보 - 알고보면 더 재미있다.

미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스포츠리그중 하나로 NBA를 뽑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겁니다. 1946년 부터시작되었다고 하니 그 역사가 아주 길다! 할 정도는 아니지만 실내 스포츠중에서는 인기가 최고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NBA의 기본정보들 몇가지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NBA를 구성하고 있는 팀을 먼저 알아볼까요?

각 팀이름입니다. 현재 NBA리그 조직은 동부와 서부, 이렇게 2개의 컨퍼런스로 분류되어 있고, 각 컨퍼런스당 3개의 디비젼으로 나뉘게 됩니다. 각 디비전에 각 5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총 30개의 팀이 있는데요. 농알못인 제가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놀랐던게 NBA는 캐나다 팀도 있네요? NBA는 다 미국팀인줄 알았던 제게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ㅎㅎ 심지어 가장 최근 우승까지!! ㅎㅎ

매년 11월 초 개막해서 각 팀당 25주간 82경기를 뛰게 됩니다. (참고로 한국의 KBL은 22주간 54경기를 뛴다고 하네요.) 11월초부터 정규시즌 시작으로 5월부터 플레이오프와 챔피언시리즈를 갖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정규시즌 동안에는 각 팀들이 홈&어에이 방식으로 각각 41경기씩 총 82경기를 치루게 되는데요. 이동거리가 상당한 미국에서는 선수들의 체력소모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1쿼터당 12분씩 4쿼터의 경기가 진행되며 같은 컨터런스의 같은 디비젼 4팀과 4경기씩을, 같은 컨퍼런스의 다른 디비전의 10개침중 4개팀과는 3경기, 6개팀과는 4경기를 치르구요, 다른 컨퍼런스의 모든 팀과 2경기씩을 치르게 됩니다. 다합쳐서 82경기가 되는 과정이지요. 


2월에는 정규시즌은 잠시 휴식! 바로 NBA 올스타전이 열립니다. 루키챌린지, 3점슛 컨테스트등 다양한 특별행사도 열리게 되구요. 이후 정규시즌이 끝나고 나면 승률이 높은 순서대로 동부, 서부 각 8개팀씩은 각 컨퍼런스의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각각 챔피언을 가리게 됩니다. 그리고 각 컨퍼런스 우승팀끼리 그 시즌의 챔피언을 가리는 NBA파이널을 치르게 된다고 하네요. 

NBA로고의 모델은 LA레이커스의 제리 웨스트선수라고 하네요. 파이널 MVP를 1969년부터 시상하였는데, NBA로고 모델인 제리웨스트가 초대 MVP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NBA사상 최장연승인 33연승을 이끈 슈퍼스타였으며 선수, 감독, 단장등으로 LA레이커스 구단에만 약 40년동안 몸담았고, 8개의 우승반지를 낀 전설 아닌 레전드라고 하네요.

보스턴과 셀틱스와 LA레이커스, 이 두팀이 NBA에서 가장 많이 챔피언이 되었다고 합니다. 보스턴셀틱스가 17회, LA레이커스가 16회지만 준우승 숫자는 LA레이커스가 15회, 보스턴셀틱스가 4회입니다. 

그럼 이제 NBA에서 유일한 캐나다 연고팀을 간단히 만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1995년 창단된 토론토 랩터스는 밴쿠버 그리즐리스와 같이 만들어졌지만 밴쿠버 그리즐리스가 멤피스로 연고지를 옮겨 지금은 유일한 캐나다연고 NBA팀인데요. 빈스카터, 크리스보쉬등이 있던 팀이라고 하네요. 캐나다 연고로 이런저런 불리한 조건을 이겨내고 우승까지 한 토론토 랩터스가 이번 새 시즌에도 상위권에 있을거라 기대됩니다. 


추천하는 글

우도 배시간표 요금 여행하는 방법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풍차마을 진센스칸스 버스로 가는법

크루즈 기항지 독일 바르네뮌데

마동석 혜민스님은 미국인? 3중국적 스타는 누구?

미스터 선샤인 촬영지 논산 선샤인랜드 요금 및 이용안내

2000년대 상위 NBA 10대 선수

몰디브 공항에서 훌루말레 맛집 맨하탄 피쉬마켓 가는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