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파구리 조리법과 농심 마케팅

짜파구리 조리법과 농심 마케팅

기생충이 작년부터 얼마전까지 상이란 상은 죄다 휩쓸었는데요. 기생충 영화를 통해 봉준호감독, 각 배우들뿐만아니라 영화에 등장한 음식들이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것은 바로 짜파구리입니다. 기생충과 짜파구리는 뗄레야 뗄수 없고 위의 사진처럼 너구리와 짜파게티로 기생충 패러디를 하며 짜파구리를 알리는등 농심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죠.

짜파구리 조리법

기본적인 짜파구리 조리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짜파게티라고 생각하고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스프의 배합이 중요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맛있는 비율은 짜파게티 2개와 너구리 1개를 합쳐서 끓이는 것입니다. 그럼 제 입에 스프배율이 잘 맞더라구요. 그런데 세개를 끓이면 양이 너무 많죠? 짜파구리 만드실때 너구리 하나와 짜파게티 하나로 하시면 너구리스프 양을 내입에 맞게 잘 조절하셔야합니다. 너구리 스프가 많이 들어갈수록 짜기 때문에 적당량을 잘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농심의 짜파구리 마케팅 상황

위 사진의 제목을 보시면 하우 투 메이크 짜파구리 라고 하고 라면의 Ram, 우동의 don 을 합쳐 신조어를 만들었는데요. 짜파구리의 화제성과 함께 참신한 번역의 사례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현재 농심은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짜파구리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영상을 개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실제로 짜파구리는 세계 각지에서 영화가 개봉할 때마다 SNS를 뜨겁게 달구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짜파구리의 달달하고 은근히 중독성 있는 맛에 세계가 열광했는데요. 나라는 달라도 입맛은 크게 다르지 않은것 같네요. 


짜파구리 패키지 준비중

우리나라에서는 기생충 영화속 조여정이 먹었던 그대로의 짜파구리를 패키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GS25에서 '부채살 짜파구리'를 고객이 직접 만들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을 1000개 한정으로 9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GS25 공식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에서 부채살(150g)과 채끝살(150g), 짜파게티(1봉), 너구리(1봉)으로 구성된 상품을 구매할수 있는데 9900원으로 판매되는 이 짜파구리 패키지의 정상가는 2만 1650원이라고 하네요. 14일부터 18일까지만 판매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짜파구리 컵라면 출시

우리나라에서 짜파구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위 사진처럼 각각 따로 준비를 해야하는데요. 우리야 익숙하지만 해외에서는 라면을 섞어먹는 조리법이 익숙치 않기에 짜파구리 컵라면이라는 별도의 제품을 만들어 출시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아직 한국에서 출시예정은 없지만 우선 미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반응이 좋으면 한국에서도 짜파구리를 컵라면으로 만날수 있겠죠? 이상으로 짜파구리와 관련된 이모저모 소식이었습니다. 짜파구리 드시면서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추천하는 글

CGV 골드클래스 가격 위치 할인 알아보기

김포공항 국내선 대한항공 라운지 제주공항 라운지

2018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TOP10

유튜브 수익구조, 유튜버들은 얼마나 벌까?

대한민국 우리나라 역대 영화 흥행 관객수 순위 기록

다음 대통령 선거일 20대 대통령 선거일 알아보기

우리나라 최초의 주민등록번호와 주민등록증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