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동물 TOP 10
- TOP 10
- 2020. 2. 18. 02:37
똑똑한 동물 TOP 10
우리는 인간이 신의 가장 지적인 창조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느끼고, 생각하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우리 인간들이 아닌 동물들도 지적이고, 인간과 비교될 수는 없지만, 그들 또한 많은 것들을 완벽하게 할 수 있다는 것 역시 부정할수 없는데요. 지구상의 많은 똑똑한 동물들중에 다른 동물들보다 더 똑똑하다고 여겨지는 동물들을 골라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10. 개미
개미는 동물의 세계에서는 가장 작은 일원이고 큰 뇌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들은 크기와 상관없이 매우 영리합니다. 개미들이 따르는 의사소통 시스템과 복잡한 사회는 매력적이면서 까다로운데요. 지구상의 인간 한 사람당 약 150만마리의 개미가 있을정도로 개미의 수는 많습니다. 개미는 거의 5천만년 전에 농사를 짓시 시작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잎에 균을 배양해 먹기도 하는것이 곰팡이농사라고 이름붙여졌습니다. 또한 수천미터의 길이의 집을 만들기도 하며 채집, 음식수집, 신분체계등 말을 하지는 못하지만 다른 많은 일들을 할만큼 똑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9. 코끼리
지구상에서 가장 큰 포유류이면서 가장 큰 동물 중 하나죠. 덩치에 걸맞게 가장 큰 두뇌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코끼리는 많은 종류의 소리를 흉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그들은 또한 먹이를 사냥하기 위해 숲의 많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강력한 기억력을 가지고 있어 쉽게 잊어버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8. 돼지
돼지는 아프리카와 유라시아 대륙이 원산지이며, 많은 연구에 따르면 이 세상에서 가장 지능적이고 똑똑하며, 사회적인 동물 중 하나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돼지는 인간이 먹을수 있는 거의 모든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이것이 많은 의학적목적으로 사용되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수 많은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돼지의 지능은 인간의 3살아이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들은 의사 소통을 위해 20가지 유형의 소리를 사용하며 집을 잊지 않습니다. 작은 새끼돼지조차도 엄마돼지가 사용하는 다른 소리를 통해 엄마돼지가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7. 문어
바다에 살고 있으며 무척추동물인 문어는 훌륭한 사냥꾼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위해 수많은 전략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른 생명체에게 발각되면 검정 먹물을 발산하고 몸 모양을 바꾸며, 보호색을 띄는 종이 있는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을 보호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문어는 약 300종에 달한다고 하네요.
6 개
개는 사람의 가장 친한 친구이며 매우 똑똑합니다. 그들은 다양한 트릭을 배우고 명령에 따라 반복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인간의 감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사람이 원하는 것 또한 쉽게 알아채곤 합니다. 개의 지능은 품종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훈련을 통해 많은 활동을 수행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 주인을 보호하려는 충성심때문에 지능과 상관없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 1위이기도 합니다.
5. 돌고래
돌고래는 가장 친근한 동물 중 하나이며, 거울에 비친 자기 자신까지도 알아볼수 있을 정도로 똑똑하다고 알려졌습니다. 돌고래의 종류중 하나인 보틀레노스 돌고래는 전체 동물계에서 가장 큰 뇌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들은 인간이 바다와 관련된 많은 미스터리를 풀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돌고래들이 잠을 잘 때는 뇌의 한 부분만 잠을 자고 다른 부분은 적으로부터의 위협을 감지하기위해 깨어있다고 하네요.
4. 까마귀
까마귀의 뇌의 크기는 인간의 엄지 손가락 크기과 거의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똑똑한 동물에 꼽히는 것은 까마귀의 체중에 비해 뇌의 크기가 작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까마귀는 좋은 기억력을 가지고 있는데 어느정도냐면, 과학자들이 말하길 까마귀들은 각각의 인간의 얼굴을 기억하고 인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에게 해를 입힌 인간과 먹이를 주는등 도움을 주는 인간을 각각 따로 기억할수 있다고 합니다.
3. 쥐
쥐에 대한 실험이 많은 만큼 쥐에 대한 연구보고서도 많은데요. 쥐는 우리 인간처럼 간지럼을 타고, 자각을 하며, 꿈도 꾼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쥐는 사교적이며 친근한성격인데요. 햄스터등 인간과 비교적 가까운 쥐들은 훈련을 통해 간단한 명령을 익힐수도 있다고 하네요.
2. 앵무새
앵무새는 주로 아열대지방과 열대지방에 서식하는데요. 여러분은 앵무새가 말을 반복해서 말하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들은 주인의 가르침이나 혹은 주인이 규칙적으로 말하는 거의 모든것을 쉽게 배울수 있는데요. 영국에서 55년을 산 최장수 앵무새는 평소에 잘때 잘가, 안녕 또봐(cheerio, bye, see you soon)이라고 말을 하는데요. 이 앵무새가 죽기 전날밤에는 잘가, 안녕(cheerio)라고만 말하고 see you soon을 말하지 않았다고 전해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1. 침팬지
똑똑한 동물에 대해 2위부터 10위까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조사든지 똑똑한 동물에 관한 조사의 부동의 1위는 침팬지인데요. 외모도 인간과 비슷할 뿐만 아니라 인간처럼 생각할수도 있고 그들끼리 의사소통도 가능합니다. 그들의 두뇌는 5살 어린아이 수준으로 알려졌죠. 인간의 훈련에 의해 인간의 언어를 어느정도 배울수도 있으며 게임이나 수학을 하게 만들어줄수도, 심지어 그것을 즐기면서 할수도 있습니다. 이런이유로 가장 똑똑한 동물 1위는 늘 침팬지가 차지합니다.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