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높은 예금 적금 저축상품 알아보기
- 카테고리 없음
- 2022. 9. 6. 04:41
금리 높은 예금 적금 저축상품 알아보기
물가가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내 월급은 항상 그대로인 요즘입니다. 이런 경우 0.1%라도 금리가 높은 은행의 상품들을 찾아보게 되는데요. 작고 소중한 내돈을 조금이라도 더 불릴수 있는 은행의 예금 적금 저축상품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금융감독원을 검색해서 들어가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에서 중앙 약간 우측의 메뉴중 금융상품 한눈에 라는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여기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러한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보기만해도 벌써 든든한 느낌인데요. 시간되실때 모두다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리지만 오늘은 금리 높은 예금 적금 저축상품 등을 알아보기 위한 포스팅이니 부자되세요로 들어가겠습니다. 과연 정말 부자가 될만한 정보를 주는지 볼게요~ㅎㅎ 부자되세요의 4개 메뉴는 각각 따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먼저 정기예금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예금으로 들어가셨다면 내가 얼마를 몇개월간 은행에 넣어둘건지 저축 예정기간과 금액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금융권역도 전체, 지역선택도 전체, 기입대상 제한없음으로 금융상품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럼 보시는 것처럼 금리가 높은 은행부터 차례로 나오는데요. SBI저축은행의 복리정기예금이라는 상품이 가장 높은 이자를 줍니다. 1천만원을 1년간 은행에 두면 세후 375,437원의 이자를 받게 되네요. 단순계산으로 10억을 두면 1년에 이자가 3천7만원정도군요. 6개월로 검색했을때는 최대이자율이 3.5%, 24개월, 36개월로도 검색을 해봤는데 세전이자율 4%가 최대였습니다. 2022년 9월 6일 현재 금융감독원에 올라온 은행상품중 금리가 가장 높은 예금은 SBI저축은행 상품이었습니다. 이제 적금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세팅된 기본값 그대로 검색해보겠습니다. 월 10만원씩 1년간 저축한다고 하면 원금은 120만원인데요. 이자는 과연 얼마나 붙을까요?
10만원씩 12개월을 넣은 적금의 이자는 최대 세후 22,546원이네요. 최대금리는 다올저축은행의 Fi 정기적금(비대면)이었습니다. 100만원씩 12개월을 넣으면 225,460원이네요. 확실히 총금액이 적더라도 먼저 돈을 넣어두는 예금이 더 이자가 많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또 적금은 대부분 이자계산방식이 단리네요. 복리의 마법이라고 하는것처럼 복리와 단리는 이자액의 차이가 큰데 아쉽습니다. 금리가 가장 높은 적금은 다올저축은행의 4.1%였습니다.
그외의 메뉴인 펀드나 절세금융상품은 앞의 예금이나 적금처럼 단순계산으로 볼수없고 다양한 종류와 혜택이 나뉘기에 꼭 미리 확인하시고, 금융감독원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신후 각각의 은행이나 증권사등에서 크로스체크하신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필요하세요 메뉴에 있던 주택담보대출, 젠세자금대출등의 대출상품도 금리가 낮은순으로 검색가능하니 여기서도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이상으로 금리 높은 예금 적금 저축상품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루빨리 부자됩시다~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