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레일바이크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요금 및 와인동굴 안내
- 카테고리 없음
- 2023. 3. 31. 05:44
김해 레일바이크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요금 및 와인동굴 안내
김해에 레일바이크가 있는데요. 2016년에 생겨 다른 레일바이크에비해 상대적으로 생긴지 얼마 안된 레일바이크입니다. 달랑 레일바이크 하나만 있는것이 아니라 와인동굴, 열차카페, 철교전망대, 깡통열차등이 있어 하루를 쉬고 올수도 있을것 같아요. 이렇게 모아서 김해 낙동강레일파크라는 이름의 테마파크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레일바이크입니다. 왕복 3km의 길이이며 낙동강 철교를 건넌다고 해요. 다른 레일바이크도 철교를 건너긴 하지만 약 1km에 달하는 긴 철교는 김해레일바이크뿐인데요. 레일바이크에서 보는 낙동강변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새로 생기기도 했고 긴 철교를 지나다보니 안전장비, 안전장치들도 잘 해놓은 것 같습니다.
김해시 특산물이 산딸기라는 걸 처음알았는데요. 이 산딸기로 만든 와인을 전시, 판매하는 와인동굴이 낙동강레일파크에 있습니다. 기존 생림터널을 리모델링했다고 해요. 산딸기 캐릭터와 함께 함께 하는 포토존, 조명이 아름다운 빛의 터널, 트릭아트를 이용한 볼거리들도 함께 볼수 있습니다. 등 모양이 와인잔을 뒤집어 놓은 것처럼 보이는데 이것도 센스네요.
와인동굴 바로 앞쪽으로는 열차카페가 있습니다. 새마을호 열차 2량을 리모델링해서 카페로 조성해놓은 열차카페로 새마을호로 기차여행을 하셨던 분들이시라면 추억을 느끼기 좋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반면 편의성과 인테리어는 더 좋게 해 놓은듯 하네요. 깔끔하면서 이쁜카페입니다.
철교전망대와 깡통열차도 운영중입니다. 철교전망대는 15m 높이의 철교위에 올라가 탁 트인 주변경관을 볼 수 있으며 노을이 아주 아름답다고 하네요. 전망대에 동시 수용인원이 약 100명이라고 하니 많이 가도 구경하는데는 지장이 없겠네요. 그리고 23년 3월 1일부터 주말과 공휴일에 깡통열차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깡통열차도 함께 타보시기 바래요. 우천시에는 운행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셔요~ 깡통열차 운영시간은 11시 ~ 17시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장소들의 위치가 나와있는 안내도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장소 외에도 잔디광장이 있어 간단한 공놀이나 체육활동, 레크레이션등도 진행할수 있겠어요.
레일바이크 운행시간입니다. 동절기와 하절기에 따라 레일바이크 운행시간이 다른데요. 하절기에는 9회차가 한번더 운행됩니다. 요금은 2인 15,000원 3인 19,000원 4인은 23,000원입니다. 1명만 탑승시에는 2인요금이 적용됩니다. 단체할인, 자원봉사자, 김해시민, 출향인은 할인이 되는데요. 각각 13,000원 / 15,000원 / 18,000원입니다. 이때 할인은 평일만 가능하며 주말, 공휴일은 할인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예매는 인터넷예약과 현장예매가 가능하며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은 시설점검을 위한 휴장일로 마지막주 월요일이 공휴일인경우 다음날이 휴장일이 됩니다. 티몬등에서 사시면 평일티켓은 500원~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사실수 있습니다.
와인동굴 운영시간은 동절기 하절기가 따로 없고 09시 30분 ~ 18시까지입니다. 어른은 2,000원 청소년, 군인, 경로 요금은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을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요금도 있습니다.
확실히 따로 예매하는것보다 패키지 요금이 더 저렴하네요. 마찬가지로 티몬등에서 구입하시면 위의 금액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한데요. 평일만 가능하고 주말은 불가합니다.
홈페이지에는 주변관광지와 주변 먹거리도 안내되어있습니다. 주변관광지로는 김해가야테마파크,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화포천습지 생태공원, 생림오토캠핑장, 봉하마을, 무척산관광예술원, 김해가락오광대 탈 전승관 등이 있네요. 낙동강 레일파크를 가신다면 인근 관광지도 가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김해 레일바이크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요금 및 와인동굴 안내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