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타이어 교체 시기 주기 비용 몇키로마다?
- 카테고리 없음
- 2023. 6. 22. 20:24
장마철 타이어 교체 시기 주기 비용 몇키로마다?
사람이 건강검진을 받듯 자동차도 정기적으로 점검을 해줘야 하는데요. 우리의 생명과 직결될수도 있는 자동의 결함, 여러 문제들은 제때제때 수리하고 점검하는 것이 좋죠. 자동차에서 점검해야하는 부분은 많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교체시기는 언제해야하는 건지, 내 자동차의 현재 주행거리는 얼마인지 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적더라구요. 자동차 타이어에서 시작되는 여러 사고 들이 있으니 미리미리 점검하시고 타이어 교체시기를 정확이 아셔야 할텐데요. 타이어는 운전자의 운전습관이나 주행 환경에 따라 교체시기가 약간 달라질수는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교체시기는 4만km ~ 5만km 정도를 주행했다고 하면 바꿔주시는 것이 좋고 타이어 제도년도를 확인했을때 5~6년 정도가 되면 노후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도 필요해요. 1년에 2만km정도를 타신다면 2년~ 2년반정도에는 교체할 시기가 다가 오는건데요. 내 운전환경에 따라 적절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바쁘다 바뻐 현대사회에서 타이어를 정확히 언제 바꿨는지 기억하기 쉽지 않죠. 교체시기를 셀프로 확인하는 방법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타이어를 보시면 타이어에 홈이 있죠. 이 홈으로 타이어의 수명을 어느정도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많이 마모되어 홈이 얕아졌거나 없어졌다면 장마철에 수막현상을 유발하게 되어 미끄러짐 사고가 생길수도 있죠.
곧 장마철인데 미끄러짐으로 인해 사고나지 않도록 미리 타이어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타이어 마모선을 체크하실때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100원짜리 동전으로도 셀프체크가 가능합니다. 이순신장군의 모자가 안보이면 ok, 모자가 보이면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가 온거죠.
내 타이어의 제조년도도 보시면 좋은데요. 최근에 산 타이어라도 제조년도는 오래되었을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사이드면에 표시된 4자리의 숫자중 앞의 두자리는 주차, 뒤의 두자리는 년도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3013이면 13년도 30번째주에 만들어진 타이어라는 것이죠. 제조일자가 너무 오래되지 않은 타이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