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즈 다단계 정보 모음 과연 사기 다단계일까 아닐까?
- 여행 issue
- 2019. 12. 18. 23:30
인크루즈 다단계 정보 모음 과연 사기 다단계일까 아닐까?
저는 크루즈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크루즈 여행을 여러번 다녀왔습니다. 올해도 크루즈 여행을 다녀왔고 내년 크루즈 여행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금수저냐? 물론 아닙니다. 열심히 찾고 찾아 저렴하게 다녀오는 편인데요. 크루즈가 실제로는 굉장히 싼금액입니다. (제 블로그에 금액, 예약방법등 포스팅해두었습니다.) 이렇듯 크루즈 여행을 좋아하다보니 다양한 루트로 크루즈 여행을 싸게 갈수 있다고 하면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게 됩니다. 월드벤쳐스나 인크루즈등의 여행관련 회사도 역시 상당히 관심있게 봤습니다. 월드벤쳐스는 나온지도 인크루즈보다 오래되고 정보들도 많고 좋지 않다는 생각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 상대적으로 뒤에 나온 인크루즈는 월드벤처스의 안 좋은 점들을 보완한 느낌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게 좋은거야? 안좋은거야? 라고 정확히 알기 어려운 분들이 제게 문의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어느 물건이든 나에게 필요하면 좋은 물건이고 아니면 좋지 않은 물건이 될수 있겠지요. 우선 저는 인크루즈의 유료회원이 아니지만 인크루즈에 악감정 또한 없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인크루즈는 크게 여행만 하려는 사람과 사업을 해서 돈을 벌려고 하는 사업자로 구분이 됩니다.
여행을 하려는 사람은 매월 100달러를 내게 되고(더 내고 싶어도 못냅니다) 그 돈이 200크루즈달러로 적립이 됩니다.(내가 가입한다는 것은 누군가의 아래에 배속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내 100달러로 누군가에게는 인센티브가 가는거죠. 그래서 다단계입니다.) 첫해에는 적립금의 60%부터 사용할수 있고 매년 10%씩 올라 5년이후부터는 적립금의 100%를 사용할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적립금의 60%만 쓸수 있다고 하더라도 내가 낸 금액으로 치면 120%를 쓸 수 있기에 가입하는 것이 무조건 이득으로 보여졌는데요. 기타 다른 조건들(해약, 해지, 크루즈 예약취소, 동반인원등)을 찾아보고 알아봐도 특별히 문제소지가 될 만한 것은 없어보였습니다. 따라서 정확히 알아보시고 가입하실분들은 하셔도 될거 문제되지는 않을듯 합니다. 하지만 저는 왜 가입을 하지 않았느냐? 저는 언제 갈지도 모르는 크루즈여행을 위해 매달 100달러를 내는 것이 손해라고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저는 베케이션투고나 크루즈닷컴등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크루즈여행을 갑니다. (항공권등 모든 경비 포함 두명 10일 400만원 이내)
인크루즈도 가격경쟁력에서 크게 밀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약간씩 더 싼것들이 있거나 비슷하니까요. 어? 그럼 가입하는게 더 이득아닌가? 싶으실텐데요. 예를 들어 2020년 12월에 간다고 예를 들겠습니다. 그럼 1년이니까 1200달러를 내는 거고 2400크루즈 달러가 적립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인크루즈에서 1년차니까 2400달러의 60%인 1440크루즈달러를 사용해서 예약이 가능하겠지만 1200달러면 제가 따로 예약해도 충분히 다녀올수 있는 금액입니다. 여행한번으로 치면 쌀지 몰라도 계좌에 남아있는 금액을 다 못쓰는 것 때문에 이게 이득인가? 싶은거죠. 두번째는 노선입니다. 인크루즈가 충분히 노선이 많긴 합니다. 하지만 제가 보는 사이트들 보다 노선이 적습니다. 역시 많이 차이나는 것은 않지만 그래도 노선수가 차이가 있다는 것은 상당히 좋지 않죠.
세번째는 제가 언제 크루즈 여행을 갈지 모른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1년뒤인 2020년 12월에 간다고 했는데 저나 제 와이프, 혹은 동행하려는 사람이 사정상 못 간다면 계속 미뤄질텐데요. 못감에도 불구하고 매달 100달러 납부가 좀 꺼려져서 입니다. 만약 매달 100달러가 그리 큰돈이 아닐수도 있고, 마음에 거리낌이 없으시다면 가입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이제 슬슬 한국에서도 인크루즈 납부를 통해 여행 다녀오셨다는 분들도 생기더군요.(물론 대부분은 사업자). 추가로 잘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으로의 인크루즈
인크루즈가 다단계냐 아니냐 말이 많은거 같은데 다단계가 맞습니다. 하지만 다단계라고 해서 내가 가입한다고 법적으로 처벌을 받는 것도 아닙니다. 만약 제가 인맥이 많고, 사업수완이 좋아 사람을 끌어들일수 있다면 사업자로 등록했을텐데요. 보상플랜이 꽤 좋아보였습니다. 그런데 5명을 모집하는것이 저한테는 상당히 어려운듯 느껴져서요. 사업자로 한명을 가입을 시킬때마다 성과급이 나오고, 사업자든 여행자든 상관없이 5명을 가입이시면 내가 내는 100달러는 면제가 되고 면제임에도 매달 200크루즈달러는 적립이 됩니다. 그 이상을 가입시키면 계속 보상금과 월급이 나오게 되는 구조로 사업으로 생각하시고 회원모집을 잘 하실수 있는 분들은 괜찮은거 아닌가? 싶습니다. 이상으로 인크루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증 댓글로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