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다이너스카드 발급 중단 앞으로의 전망은?

현대 다이너스카드 발급 중단 앞으로의 전망은?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공항라운지를 찾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흔히 pp타드라고 불리는 프라이어리티 패스카드가 있다면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수도 있어서 PP카드 서비스가 되는 신용카드가 많이 나오고, 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상황이지요. 그 중에서 정확하게 PP카드는 아니지만 PP카드처럼 다이너스클럽과 제휴를 맺고 있는 전세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현대 다이너스카드가 많은 인기를 몰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발급 중단인 상태인데요. 다이너스카드의 앞으로의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이너스클럽

우선 다이너스클럽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너스클럽은 미국의 신용카드 회사중 하나로 세계 최초로 신용카드서비스를 시작한 회사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카드는 비자나 마스터죠. 다이너스클럽은 현재 미국의 디스커버(Discover Financial Service)라는 신용카드회사가 인수했는데 대한민국에는 직접 진출을 하지 않아서 이름을 볼 기회가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다이너스카드 혜택

다이너스클럽 브랜드의 카드를 발급해주는 곳은 현재 현대카드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카드 자체가 뭔가 특별하게 좋다거나 프리미엄카드로 인식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다이너스카드의 진가는 결제가 아닌 다이너스클럽의 회원이라는 것에 있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전 세계 약 500여곳 이상의 다이너스라운지 사용이 무료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PP카드에 비해 수는 적지만 횟수제한 없이 무제한 사용가능한 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연회비가 몇십만원인 프리미엄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다이너스카드는 완전 신세계이고, 가성비 갑이며, 개이득이었습니다. 심지어 전원실적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았지요. 거기에 가족카드까지 발급가능한 너무 고마운 카드였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신용카드 기능은 패스하고, 라운지 입장을 위해 다이너스카드를 발급받는 경우가 꽤 많이 있습니다. (저도 그중 하나입니다.)


현재상황

이렇게 좋은 상황도 있었으나.. 현대카드에서는 혜택을 꾸준히 축소하고 있었습니다. 가족카드를 5인에서 1인으로 발급축소를 시키고, 우리나라 공항에서 사용가능한 라운지가 축소되고(현재 김포공항은 다이너스카드 사용가능 라운지가 없습니다. 물론 현대가 아니라 다이너스클럽에서 연장을 안한거겠지만) 등등.. 사용자들이 점점 원성을 높일만한 일을 하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성비때문에 하나쯤 있으면 좋은 카드라고 생각되어졌습니다. 그러던 중 2018년 5월 31일까지만 카드발급을 하고 현재는 발급, 연장등이 중단되었습니다. 다이너스카드가 없으신분은 현재 만들고 싶으셔도 만들수 없는, 아주 답답하고 난감한 상황이지요. 


앞으로의 예상

외국에서 다이너스 클럽이나 다이너스카드는 나름 인지도가 있지만 한국에서는 그렇지 못한 상황이지요. 아마 자회사가 한국진출을 하지 않은 상태라 그렇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번 중단으로 인해 카드가 아예 없어질것 같지는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다이너스 클럽의 상품이라는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여태까지 혜자카드라고 불리울 정도로 많은 혜택을 주었던 만큼 혜택 축소나 연회비 대폭 인상등 리뉴얼이 되고 다시 발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가 되면 다른 PP카드와 연회비나 혜택등을 비교하며 선택을 해야 할텐데 선택하는 분들 입장에서 신중하게 생각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다이너스클럽과 제휴를 다른 카드사가 할 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어쨌든 다이너스카드가 좋은 혜택으로 혜자카드명맥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여기까지 작년에 글을 썼었는데요. 이후 새로운 다이너스소식이 나왔습니다.

최근 다이너스클럽이 현대카드와 종료후 BC카드사와 협력을 한다고 기사가 나왔는데요. 여러 매체, 뉴스 기사들의 얘기로는 아직카드 BC카드사에서는 개인용으로 다이너스 카드를 발급할 의향은 없다고 합니다. 사실 이전 다이너스카드가 혜자카드였던 만큼 그 혜택 그대로 나온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전세계 다이너스클럽 라운지를 사용하는 정도만이라도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추천하는 글

스타벅스 오픈시간 마감시간 알아보기

전세계 크루즈 비용 노선 세계일주 가격 신혼여행 추천

울산대교 전망대 시간 및 주차 비용

홍콩경유 7시간 경유항공권으로 가볼만한 곳

동남아 크루즈 여행 가격 비용 여행상품 알아보기

신한카드 에어 1.5 라운지 마일리지 혜택 알아보기

지중해 크루즈여행 비용 가격 후기 생각보다 싸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