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 카테고리 없음
- 2020. 1. 15. 18:31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새로운 아파트를 짓는 것을 찾아보는 것은 어렵지 않죠. 그 중에 하나가 내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면서 오늘포 포스팅을 해봅니다. 오늘은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새집 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모두 주목!ㅎㅎ
새집증후군 이란?
새집증후군은 인테리어를 새로 했거나, 새가구를 들여놓거나, 새 아파트, 새 빌라등 신축 건물을 분양받아 입주하는 경우 포름알데히드라는 성분으로 인해 발생이 됩니다. 이는 유해물질로 아토피를 발생시키거나 악화시킬수 있다고 하네요. 이 포름알데히드 성분은 살균방부제로 이용이 되는데, 주로 주택, 공공건물등에 많이 활용됩니다. 특히 단열재와 접착제 같은 곳에 들어있기 때문에 새집일수록 더욱 심하죠.
새집증후군 증상?
새집 증후군 증상으로는 피로, 호흡곤란, 천식, 두통, 비염, 피부염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메스꺼움이나 눈이 아프고 가려울수 있습니다. 성인에게도 좋지 않지만 어린 아기를 자녀로 두고 있는 부모님들은 걱정이 더 할수 밖에 없는데요.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가장 중요한것은 환기입니다. 유해물질을 밖으로 내보내야겠죠. 가능하다면 새집으로 입주전 며칠간 문을 열어놓는 것이 좋으며 입주후에는 공기청청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요리를 하지 않았다고 해도 주방 환기 후드를 수시로 틀어 나쁜 공기를 흡수시켜주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두번째로는 '베이크 아웃'이 있습니다.
베이크 아웃은 실내 온도가 높아지도록 보일러 및 난방기구를 강하게 틀어놓아 집을 데워주는데요. 이렇게 집을 데워주는 과정에서 유해물질이 보다 빠르게 밖으로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1~2시간정도 창문을 열고 환기를 통해 데워진 집안 공기를 밖으로 빼내주시면 유해물질도 같이 나가기 때문에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으로 아주 좋다고 하네요. 이 작업은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3~4회 정도 반복해주면 더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공기 정화 식물을 집에 두시는것을 추천하는데요. 공기정화식물이 제대로 역할을 하려면 크기가 클수록 좋다고 해요. 이러한 공기 정화식물은 새집 증후군을 없애는 방법으로도 좋지만 전자파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어 새집증후군이 아니어도 좋다고 하네요. 관리하기 쉬운 추천 식물로는 산세베이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집 증후군과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사 후 새집 증후군이 의심된다면 꼭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집에서 즐거고 행복하게 사세요~^^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