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코리아 테스트 시험 아이큐 알아보기

멘사 코리아 테스트 시험 아이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아이큐를 알고 계시나요? 제가 어릴때는 학교에서 알려줬었는데 제 친구들은 안 알려줬다고 하네요^^;; 아나 저만 알려주셨가, 제가 잘못 기억하는 거겠지요? 요새는 문제적 남자라던가, 뇌섹남이라는 단어가 흔히 쓰여서 그런지 멘사에 대해 더 보편적인 관심이 가는 듯 합니다. 문제적 남자의 전 출연자 박경씨도 멘사테스트를 통과한걸로 알고 있는데요. 멘사테스트가 어렵다고 하는데 박경씨가 정말 아이큐가 좋은 듯 합니다. 

자 그럼 멘사 홈페이지에서 멘사 테스트나 기타 정보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멘사는 IQ148이상이면 가입하는 걸로 알려져있고 전 세계적인 모임이지요. 먼저 홈페이지를 들어가보겠습니다. 

멘사 홈페이지입니다. 여러가지 정보들이 많을 것 같지만 다 캡쳐하진 않겠습니다. 몇가지는 글로 설명을 드릴게요~

한국멘사의 시작은 95~96년 사이였네요~ 대략 20년이 조금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 멘사입니다. 멘사 헌장도 있고, 멘사의 목적이 지성에 대한 연구장려, 회원에게 지적, 사회적 자극 환경 제공등이 있네요. 2005년에는 한국이 멘사 정회원국으로 승격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한국에는 약 2,400~2,500명 가량의 정회원이 있다고 합니다. 

멘사 테스트는 19세 이상만 가능하네요. 19세 이상이더라도 중등교육과정을 받고있는 중이라면 신청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유가 궁금하지만 나와있지 않네요^^;;; 최연소 멘사들은 10살이 되기도 전에 멘사 인증을 받기도 하던데 말이죠. 

응시료는 4만 4천원이고, 테스트에 붙어 멘사 회원이 될 자격이 된다하더라도 회비가 있습니다. 회비 내기 귀찮아서 멘사 회원유지를 안 할 수도 있겠네요. 가입비는 2만원이며, 일년에 5만원의 회비가 있고, 일시불일경우 나이에 따라 24세 이하 100만원에서 점점 내려갑니다. 70세 이상 50만원이 마지막 회비컷입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테스트 일정공지인데요. 작년까지만해도 활발히 테스트가 전국에서 실행되었었습니다. 하지만...

ㅠㅠ 이렇게 멘사 시험이 당분간 중단되었네요. 여러가지 내부사정이라고 하니 빨리 재정비되서 공지사항에 올라온대로 상반기안에 멘사 시험이 재개되면 좋겠습니다. 추가정보로 개인당 최대 3회까지만 시험응시가 가능하고, 재응시까지는 적어도 1년이상의 텀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멘사 코리아 테스트 시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회원등급과 혜택

인기 BJ 박보영 닮은 펑티모 정보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 전국은행연합회 확인하는법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구비서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NBA 역대 위대한 선수 BEST10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환승시간 알차게 보내기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