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요금안내 운행시간 예약 알아보기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요금안내 운행시간 예약 알아보기

산을 찾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통계를 보았는데요. 인공지는이다 4차산업이다해서 많은 분들이 점점더 여가시간을 보낼수 있다는 것도 한 몫 하겠고 산에 관광산업이 늘어나면서 가볼만한 매력적인 이유가 많기도 하겠지요. 제 지인 중 한 명은 그 산에 맛있는 막걸리집이 있어서!! 라고 하던데 여러분들은 산을 찾는 이유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설악케이블카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설악 케이블카는 1970년에 건립되었다고 하네요. 그후 2002년 재설치 공사를 하면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케이블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격을 한 번 알아볼까요?

먼저 설악산 케이블카 홈페이지를 쑤욱! 들어갈게요~

홈페이지를 들어가니 저렇게나 멋스러운 사진들이 있네요. 절경이라 불려도 손색없을만한 사진들입니다.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곳의 화살표에 마우스를 올리면 사진이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해서 보실수도 있습니다. 완전 웅장하네요. 컴퓨터 바탕화면 사진으로도 좋을 듯 합니다. 



사진감상하다가 퍼뜩! 정신차리고 스크롤을 내려보았습니다. 설악산케이블카 운행시간이 나오네요. 오늘의 운행시간! 이미 다 끝나서인지 매진이라고 나오네요. 내일 설악산 케이블카의 운행시간도 나와있네요. 0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아쉽게도 설악산 케이블카는 사전예약을 받지 않고 현장구매만, 그것도 당일 것만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안전이 제일중요하니까요, 예약을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할 수 없지요ㅎㅎ

요금안내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편도 탑승권은 없습니다. 올라가면 걸어내려올수가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무조건 왕복으로! 왕복 성인은 만원, 소인은 6,000원입니다. 36개월이하 아기는 증빙서류 챙겨주시면 무료로 이용가능하네요. 속초시민은 할인이지만 성수기에는 할인이 안됩니다. 대략 여름휴가기간과 단풍이 아름다운시기에는 설악케이블카 할인 비적용 기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면 어디가 나올까요? 바로 권금성이라고 하는 곳입니다. 하짐나 현재 성벽은 거의 허물어져 터만 있다고 하니 조금 아쉽네요. 설악산은 경치가 좋아 특히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이죠? 비단 케이블카 뿐만 아니더라도 설악으로 단풍구경 가시는건 어떨까요? 11월이라 좀 늦은 감도 있지만 늦 단풍 또는 겨울산도 아주 아름답다고 합니다.

권금성에서 아름다운 경치 많이 보고 내려오시면 되겠습니다. 카페와 간단한 스낵바도 있어 경치보시면서 쉬실수도 있고 권금성 우측으로 10분정도 올라가시면 봉화대도 있고, 산길따라 5분정도 내려가시면 안락암이라는 암자가 있다고 합니다. 볼거리가 참 많네요. 그 밖에 울산바위, 에델바이스, 폭포등도 인기 많은 볼거리라고 합니다.

탑승방법도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네요~ 소공원 매표소에서 5분정도 걸으셔서 케이블카 도착하신후 티켓구입하셔서 2층에서 탑승! 참 쉽죠^^?케이블카 타는 곳에는 전망대 카페등도 있으니 케이블카 타고 오신후, 또는 올라가지 않으시는 분도 편히 쉬실수 있겠습니다. 



어느정도 설악산 케이블카의 가격과 시간은 알아보았고, 자주묻는 질문으로 가보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볼 때 자주 묻는 질문에 꿀팁이나 중요한 정보가 많더라구요. 


케이블카의 운행시간은 어느정도 정해진 틀은 있으나 계정과 기후에 따라 바뀔수도 있다고 합니다. 방문전에 꼭 홈페이지를 확인하셔서 운행시간을 확인하셔야 겠어요. 운행간격도 탑승고객에 따라 어느정도 조율되는 것 같구요. 편도로 5분이면 가니 케이블카 자체를 오래 즐기기는 쉽지 않겠네요. 유모차는 탑승이 되지 않지만 휠체어는 탑승가능합니다. 사진에 올리지는 못했지만 애완견도 탑승금지, 맹인안내견은 탑승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속초 설악케이블카에 관한 정보였습니다. 설악산케이블카에 들르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으로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요금안내 운행시간 예약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추천하는 글 

베트남 다낭 호이안 숙소 추천 선라이즈리조트 가격 후기

여행매거진에서 발표한 내년에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지중해 크루즈여행 비용 가격 후기 생각보다 싸다

스탑오버 경유로 두바이 자유여행 즐기기

지중해 크루즈 배안에서 즐길거리

사이판 자유여행 경비 사이판 맛집 액티비티 후기

빨간 곳은 가지 마세요~ 2020 위험 여행지 안내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