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크루즈 승무원입니다 후기

나는 크루즈 승무원입니다 후기

저는 크루즈여행을 좋아합니다. 크루즈 열번이상 타면서 여행을 했고,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추천도 엄청 많이 합니다. 그렇다고 돈이 많은 것도, 영어를 잘 하는 것도 아니지만 꼭 그래야만 크루즈는 좋아해야 하는 것도 아니니 상관없지요. 크루즈 승무원이라는 직업을 미리 알았다면 도전했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꽤 있습니다. 

이제는 열심히 돈 벌어서 크루즈 여행을 많이 하고 싶습니다. ㅎㅎ 먼저 '나는 크루즈 승무원입니다.' 내용을 접한건 꽤 오래전 브런치에서였습니다. 거기에 이 책의 작가이신 홍자연씨가 짤막한 단편처럼 연재를 하시는 것을 보았는데, 어느 순간 책으로 낸다고 하시더라구요. 알게되자마자 바로 사 봤습니다. 너무 재밌게 글을 잘 쓰시더라구요.ㅎㅎ

저도 몇 차례의 크루즈 경험으로 크루즈를 대충 알고 있지만, 그렇다한들 승무원만큼 속속들이 알겠습니까 ㅎㅎ 읽으면서 아.. 크루즈에 내가 몰랐던 이런 것들이 있구나~ 다음 크루즈엔 저런걸 해봐야지~ 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책에는 작가님이 크루즈 승무원을 하게 되니 계기부터 크루즈 승무원의 직급체계, 급여시스템도 약간, 휴가기간등 크루즈 승무원이 아니면 모를만한 이야기가 반정도, 크루즈 승무원으로서 사람과 만나는 이야기가 반 정도입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일에 힘들지 않은 일이 있을까 싶은데 작가님은 밝고, 자신있게 자신의 일을 해내시는 것 같았고, 사람 자체를 좋아한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책에 소개되신 분중에 마리오라는 분이 있는데요. 그 분은 일년에 300일 이상을 크루즈여행을 하신대요. 완전대박!! 작가님도 그 분처럼 크루징을 하고 싶다고 하기도 했고, 저도 그 정도까지는 아니어도 크루즈를 많이 즐기고 싶습니다. 크루즈 여행을 좋아하시거나 관심있으시다면 꼭 한번 읽어보셔요~^^


추천하는 글 

보라카이 자유여행 경비

겨울 유럽여행 추천 유럽에서 아름다운 마을

제주 패러글라이딩 체험 가격 후기

지중해 크루즈여행 비용 가격 후기 생각보다 싸다

사이판 자유여행 경비 사이판 맛집 액티비티 후기

빨간 곳은 가지 마세요~ 2020 위험 여행지 안내

2020년 달력 2020년 공휴일 대체휴일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