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크루즈 여행 준비 가격과 항공권

동남아 크루즈 여행 준비 가격과 항공권

동남아 크루즈 실제 배

크루즈 여행을 여러번 경험할수록 크루즈를 즐기는 노하우도 쌓이고, 기항지에 대한 정보도 쌓여갑니다. 크루즈 여행뿐만아니라 해외여행은 언제 갈지 비행기표만 발권해도 그 설렘이 여행전까지 유지되죠. 사실 이번에 가는 동남아 크루즈도 작년 말에 예약을 했습니다. 이제 드디어 다음달이면 여행을 떠나네요. 

크루즈는 보통 90일전까지는 취소수수료가 없습니다. 이건 크루즈를 일찍 예약하면 좋은 장점 중 하나죠. 왜냐! 크루즈 가격은 상황에 따라 오르기도 하고 내리기도 합니다. 만약 제가 1년전 크루즈를 예약했는데 6개월 뒤에 가격이 내린다? 그럼 전화해서 요금을 바꿔달라고 하면 차액만큼 환불해줍니다. 어차피 취소수수료가 없으니 취소하고 다시 결제하는 것과 동일하니까요. 물론 가격변동은 따로 고지가 되지 않기에 주기적인 확인은 필요합니다. 아무튼 저는 1년정도 전에 동남아 크루즈를 예약했네요. 

사진 클릭시 확대 됨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좌측은 2650달러, 우측은 2122달러입니다. 제가 예약한 시점보다 가격이 떨어져서 차액만큼 요금을 환불 받았죠. 달러가 강세가 시작이 되었을때라 조금더 환불을 받은 느낌입니다. 처음가격에서 528달러가 낮아졌네요. 2122달러면 현재 환율로 약 300만원정도인데요. 제가 예약한 시점으로 계산했을때는 250만원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예약한방은 등급이 높은 캐빈이었고, 인사이드 캐빈이라면 두명이 1184달러였습니다. 날짜를 조절하면 이보다 금액이 싼 캐밴도 많구요. 

보통 동남아 크루즈라고 하면 대부분은 싱가포르에서 출발합니다. 아시아 크루즈는 중국이나 일본, 홍콩등에서 출발하는 크루즈도 있지만 저는 이중에서는 싱가포르 출발이 저한테 제일 잘 맞는 듯 합니다. 위의 노선은 6일짜리 코스인데 신가포르 출발, 포트클랑(쿠알라룸푸르), 페낭, 푸켓까지 3개국 4개도시를 여행합니다. 이것 말고도 5일, 4일짜리 코스들도 있고 가격은 훨씬 더 낮아집니다. 잘 찾는다면 두명이 3~400달러에도 크루즈를 타고 무료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죠. 크루즈 여행 완전 강추합니다. 

하지만 가성비가 좋은 반면 단점도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단점 두가지 중 하나는 기항지에서 밤에 놀기 힘들다입니다. 대신 밤이면 배에 타서 크루즈를 즐기고, 기항지에서 밤을 즐기고 싶다면 크루즈 여행을 마치고 자유여행으로 2~3일정도 추가 시간을 내야합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가 한국에서 출발하는 크루즈가 거의 없다라는 건데요. 따라서 비행기를 타고 크루즈가 출발하는 국가까지 가야합니다. 현재 스카이스캐너로 봤을때 비행기 가격은 최저가로 30만원이 약간 넘네요. 그럼 두명 크루즈여행비용을 계산해보자면 두명 비행기 왕복 60만원+크루즈 150만원 + 기타 부대비용등으로 약 250만원정도에 싱가포르 7~8일정도의 크루즈 여행이 가능하겠네요. 조금 더 기다리셨다가 환율 낮을때 가시면 더 낮은 금액으로도 여행이 가능합니다. 유럽의 지중해, 북유럽 크루즈도 가성비 좋은 크루즈들이 많은데요. 많은 한국분들이 크루즈 경험이 많아져서 한국에서 출발하는 크루즈가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추천하는 글

 

북유럽 노르웨이 크루즈 자유여행 경비

북유럽 노르웨이 크루즈 자유여행 경비 2019년 8월 29일 출발해서 2019년 9월 9일까지 12일간의 크루즈와 스탑오버, 레이오버로 파리, 암스테르담을 들렀던 크루즈의 총 경비 결산입니다. 북유럽의

bestinfo55.tistory.com

 

코스타 지중해 크루즈 가격 비용 선실 소개

코스타 지중해 크루즈 가격 비용 선실 소개 여러 크루즈를 타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블로그에 후기를 올리지 않았던 코스타 크루즈에 관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년이상된거지만 가격

bestinfo55.tistory.com

 

지중해 크루즈여행 비용 가격 후기 생각보다 싸다

지중해 크루즈여행 비용 가격 후기 생각보다 싸다 바다위를 떠다니는 거대한 마을 크루즈, 그중에서도 따뜻하고 날씨 좋은 노선으로 손꼽히는 지중해크루즈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로망으로 생

bestinfo55.tistory.com

 

지중해 크루즈 배안에서 즐길거리

지중해 크루즈 배안에서 즐길거리 16년도 5월 7일은 토요일이었구나.. 지중해크루즈를 다녀온지 벌써 3년이나 되었다니.. 이후로도 여러크루즈를 다녀왔지만 이때 크루즈가 상당히 기억에 남는

bestinfo55.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