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입국시 코로나 백신접종 증명서 PCR음성확인서 바뀐 내용
- 크루즈 여행/동남아 크루즈 여행
- 2023. 2. 13. 14:44
싱가포르 입국시 코로나 백신접종 증명서 PCR음성확인서 바뀐 내용
싱가포르 크루즈 여행을 위해서 크루즈나 항공권, 숙박등을 예약은 당연히 해야하지만 코로나 이전과 이후 가장 크게 바뀐것은 코로나이전에는 신경을 쓰지 않았던 백신접종증명서, 음성확인서등이 필요한지 여부를 보는것이죠. 작년 4월 베트남 자유여행을 했을때는 갈때, 올때, 도착하고나서도 코도 찌르고(PCR검사), 확인서등 준비할것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곧 갈 5월에는 이런것들이 필요없게되었어요~ 위에 영어로 된 캡쳐본 보시면 병원등에서는 마스크를 써야하지만 이제 다른곳은 마스크가 필요없고, 백신증명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영어로 보기도 힘들고 출처도 확실히 모르는 곳보다 명확하고 믿을수 있는 출처와 한국어로된 자료도 있습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안전공지에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오늘(2023년 2월 13일) 올라온 코로나19관련 공지를 보시면 더 확실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네모칸 보이시죠? 싱가포르는 2023년 2월 13일부터 코로나19 관련 증명서(백신접종증명서, PCR음성확인서) 제시 불요. 라고 나와있습니다. 이제 크루즈 타러 싱가포르 가시는 분들, 자유여행으로 싱가포르 가시는 분들은 마스크걱정 없이, 증명서, 확인서 걱정없이 편하게 다녀오세요.
여기까지 싱가포르 입국시 코로나 백신접종 증명서 PCR음성확인서 바뀐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추천하는 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