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시칠리아 가볼만한 곳 TOP 7 Italy Sicily
- TOP 10
- 2023. 2. 1. 17:52
이탈리아 시칠리아 가볼만한 곳 TOP 7
이탈리아는 여행자들이 사랑하는 국가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이탈리아로 많이 여행을 가죠. 반도국가라는 점도 비슷하고 성격이나 입맛등도 비슷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탈리아하면 로마, 피렌체, 나폴리등 유명한 여행지가 생각나고 이탈리아의 섬! 하면 베네치아가 위낙 유명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시칠리아도 상당히 유명하며 가볼만한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시칠리아가 위치로 보면 한국의 제주도 정도의 위치에 있습니다. 반도의 제일 아래쪽에 위치해 있죠. 다만 제주도와 다른 점은 크기입니다. 시칠리아의 면적은 남한의 약 4분의 1정도 크기라고 하네요. 큰 만큼 볼거리도 많고 관광할 곳이나 먹거리도 많아 당일치기로는 상당히 아쉬움이 남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엄선한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가볼만한 곳 7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팔레르모 - Palermo
팔레르모는 시칠리아섬의 주도 입니다. 시칠리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지역이기도 하죠. 약 백만명의 인구가 이곳 팔레르모에 거주하고 있으며 팔레르모에서만 2~3박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팔레르모는 기원전 8세기에 건설된 도시로 페니키아, 로마제국, 아랍제국등의 지배를 받으면서 다양한 건축양식을 구경할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건물이 많고, 지중해성 따뜻한 기후로 인기 많은 관광지입니다. 해외 축구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팔레르모FC를 아실수도 있겠네요.
체팔루 - Cefalù
시칠리아 디레니아해 해안에 위치한 팔레르모 광역시의 도시중 하나입니다. 인구수는 14,000명이 채 안되지만 손꼽히는 관광지로 매년 수백만명의 관광객이 이곳을 다녀간다고 해요. 팔레르모에서 불과 1시간이면 갈 수 있어 팔레르모에 들르신다면 체팔루도 꼭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는 잘 보존된 중세 교회도 있고, 레스토랑이 가득한 구시가지에서 맛집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으며 아름대운 해변에서 액티비티를 즐기실수도 있어요. 팔레르모와 체팔루는 기차로 교통체증걱정없이 다녀오실수 있습니다.
스코펠로 - Scopello
스코펠로는 바다의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자그마한 해변 마을입니다. 언덕 위쪽에 자리잡은 덕분에 전망이 기가 막히죠. 위치는 시칠리아의 북서쪽의 해안에 있스며 "시칠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이라는 타이틀에 완벽히 부합되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점점 고급화된 리조트들이 들어오고 있지만 아직은 작은 어촌의 느낌과 때묻지 않은 자연경관도 충분히 느낄수 있습니다.
멘피 - Menfi
멘피는 아름다운 해변이 유명합니다. 또한 말라코로지코 박물관, 토레 디 포르토 팔로 등의 관광지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아직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곳은 아니라고 해요. 하지만 이탈리아 현지인들이나 유럽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고 하니 곧 한국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질날이 올 것 같네요.
아그리젠토 - Agrigento
아그리젠토는 시칠리아의 다른 해변 도시에 비해 덜 알려져 있는데요. 시칠리아 남서부에 위치한 이 도시는 작지만 유서깊은 교회가 여럿있고, 훌륭한 식당이 많습니다. 또한 박물관이나 유적도 많아서 볼거리도 풍부하죠. 덜 알려졌기에 아직까지 잘 보존되어있는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해변은 꼭 봐야할 곳으로 꼽힙니다. 또한 한국인들에게는 아그리젠토 인근에 있는 터키인의 계단이라고 하는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회백색의 바위절벽이 유명합니다.
노토 - Noto
돌의 정원이라 불리고 잇는 노토는 바로크 양식의 유적지가 가득한 곳입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이기도 하구요. 짧고 굵게 다녀오기에 적합한 노토는 면적이 넓지 않아 후다닥 볼수 있어요. 후다닥 볼수 있지만 눈에 보이는 모든 건축물들이 아름답고 멋지기도 합니다. 혹자는 시칠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역사적인 장소라고도 하죠. 1693년 지진으로 피해를 입었으나 18세기에 바로크 양식으로 재건이 된 도시입니다. 노토에 가신다면 시가지를 천천히 둘러보신후 인근 해변에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시라쿠사 - Siracusa
전설적인 수학자이자 철학자이며 물리학자인 아르키메데스가 바로 시라쿠사 출신이라고 합니다. 이 시라쿠사는 광범위한 그리스와 로마의 역사, 문화, 극장, 건축등으로 유명하죠. 고대 그리스 시대에는 대학도시로 유명했던곳이며 바로 바닷가가 옆에 있다보니 항구도시로도 번성했습니다. 팔레르모보다 좀더 습하고 좀 더 더울수 있어요. 팔레르모보다 더 남쪽에 위치해 있거든요. 신선한 해산물을 얼마든지 먹을수 있고, 골목골목을 돌아다니며 느릿느릿 걸으신다면 시라쿠사를 완벽하게 즐기실수 있으실거에요.
이탈리아 시칠리아 가볼만한 곳 TOP 7을 나름대로 골라봤습니다. 물론 시칠리아에 더욱 많은 명소들이 있지만 처음가보신다면 앞서 말씀드린 이 일곱 곳만이라도 우선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