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 운행시간 요금 할인 예약 알아보기
- 카테고리 없음
- 2023. 4. 12. 19:00
영남 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 운행시간 요금 할인 예약 알아보기
케이블카를 타고 높은 곳에서 경치를 둘러볼때면 전망대에서 볼때랑은 또 다른 아름다움이 있죠. 케이블카에 타 있는 그 순간에만 느낄수있어서 그런지 여행간 곳에 케이블카가 있다면 국내든 해외든 타보는 편입니다. 밀양에도 케이블카가 있는데 저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케이블카였어요. 영남 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라고 하는데 세부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남 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는 선로 길이가 약 1.8km(1,793m)이며 상부역사기준 1020m 고지의 높이까지 케이블카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운행속도는 초속 4m이고 탑승인원은 50인까지 탑승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부승강장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하고 상부승강장으로 올라가면 상부승강장에서 전망대까지 약 10분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상부승강장에는 매표소가 없습니다. 혹시나 상부승강장까지 걸어가셨다가 케이블카로 내려오고 싶으신분들은 미리 하부승강장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올해 4월달인 이번달부터 적용된 새로운 요금표입니다. 왕복금액이구요. 2019년말까지만해도 성인요금이 12,000원이었는데 3년 반정도만에 4천원이 올랐네요. 현재는 대인이 16,000원, 중고생인 청소년이 14,000원, 소인이 13,000원입니다. 사전예약은 따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현장에서 구입하셔야 하며 기상으로 인한 운행정보는 홈페이지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할인은 다른 티켓사이트들에서 알아봤지만 사전예약이 불가하기에 다른 티켓사이트들에도 올라와있지 않네요. 장애인, 유공자, 지역주민은 일부 금액이 할인됩니다.
운행시간은 위와 같습니다. 지금은 4월이니까 상행첫차는 09시 20분이며 상행 막차는 17시네요. 하행 마지막차는 17시 50분입니다. 그리고 10월 ~ 11월은 성수기인데요. 성수기 하행 마지막차 운행시간이 다르니까 타시기 전 꼭 확인하시고 타시기 바랍니다. 겨울철인 12월부터 2월까지는 8시 반부터 오후 4시까지, 하행마지막차는 오후 4시 50분입니다.
전체적인 케이블카 주변 지도입니다.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가셔도 좋고 길게 걷기 힘드신분들은 인근 목적지까지 차를 가지고 가신후 산책을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영남 알프스는 울산, 밀양, 양산, 청도, 경주의 접경지에 형성된 가지산을 중심으로 해발 1천미터 이상의 9개의 산이 유럽의 알프스와 견줄만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만큼 등산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도 많고 자연경관도 아름답다고 해요. 위의 지도에서 뿐만 아니라 밀양관광지등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영남 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 운행시간 요금 할인 예약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