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공주에서 인천공항가는 공항버스 KTX 시간표 요금 알아보기
- 카테고리 없음
- 2023. 4. 26. 17:31
논산, 공주에서 인천공항가는 공항버스 KTX 시간표 요금 알아보기
요새는 해외여행시즌이 여름휴가시즌과 일치하는 경우가 예전에 비해 크게 줄었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공급탓에 항공권은 비싸고, 여름휴가시즌은 성수기라는 이름이 붙어 더 비싸지기에 연차를 쓰는등 시간을 내서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해외여행을 떠나는 대표적인 관문인 인천공항 가는 공항버스중 논산에서 출발, 공주를 거쳐 인천공항으로 가는 버스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표와 요만 알면 거의 모든 정보를 다 아는 거죠. 하루에 6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첫차는 03시 10분이며 17시 40분 막차까지 배차간격이 큰 편이니 탑승시간을 정확히 아시고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03시 10분버스는 심야버스로 들어가서 요금이 조금더 비싼데요. 심야가 아닌경우 성인은 30,300원입니다. 좌석이 여유가 있지만 혹시 모르니 미리 예매하시고 탑승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예상소요시간은 2터미널까지는 3시간 30분, 1터미널까지는 3시간 10분입니다.
논산에서 출발한 버스는 50분뒤에 공주에서 출발하게 됩니다. 단 새벽시간이라 첫차만 50분이 아니라 40분뒤에 공주에서 출발하네요. 공주에서 출발요금은 성인 22,900원이며 공주터미널에서 인천공항 2터미널까지의 예상소요시간은 2시간 40분, 1터미널까지의 예상소요시간은 2시간 20분입니다.
혹여 논산에서 버스를 놓치셨다면 KTX로도 가실수 있습니다. 버스처럼 환승없이 한번에 가려면 좋으련만 그렇게는 안되고, 광명이나 용산에서 버스 혹은 서울역에서 공항철도로 갈아타야 합니다. 요금은 비슷하거나 철도가 조금더 비쌀수 있구요, 소요시간도 비슷하거나 기차가 조금 빨리 도착하겠네요. 단 환승의 번거로움, 캐리어를 들고 이동등을 생각하면 편리성면에서는 공항버스가 확실히 더 편할듯 합니다. 단 처음에 말씀드렸듯 버스보다 늦은 시간에도 탈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밤비행기를 타시거나 퇴근후 타셔야 하는 분들께 좋을듯 합니다. 논산 터미널과 KTX역은 나름 가까워서, 비용과 소요시간도 큰 차이 없어서 말씀을 드렸지만 공주에서는 기차를 타시는건 비효율적이라 버스위주로 탑승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천공항에서 논산, 공주로 오는 공항버스 시간표입니다. 첫차는 06시 10분, 막차는 18시입니다. 제2터미널 기준 시간이며 여기에 + 20분을 하시면 1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시간입니다. 예를 들어 첫차는 06시 10분에 2터미널에서 출발하고 06시 30분에 1터미널에서 출발하게 됩니다.
인천공항에서 논산가는 공항버스 탑승위치입니다. 1터미널에서는 1층 11번의 위치에서, 2터미널에서는 교통센터 지하1층 6번의 위치에서 탑승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외 다녀오시는 분들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일들 가득하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논산, 공주에서 인천공항가는 공항버스 KTX 시간표 요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