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크루즈 여행 준비물과 꿀팁
- 크루즈 여행/노르웨이 북유럽 크루즈
- 2019. 12. 16. 11:31
북유럽 크루즈 여행 준비물과 꿀팁
크루즈 여행을 매년 가면서 뭘 준비해야 하나 갈때마다 그때그때 체크리스트를 만드는데요. 블로그에 정리해두면 저도 나중에 편할것 같고 다른분들께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 싶은 마음으로 정리해서 남겨봅니다. 크루즈여행을 처음가시는 분들께 특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가시고자 하는 지역에 맞게 선택해서 보시면 될거 같아요~
1. 서류
우선 해외여행이니 당연하게도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일부지역은 비자가 필요할수도 있구요. 여권은 최소 6개월이상남아야 하는데 출발일기준아니고 한국에 돌아오는 날짜 기준이라는거 잊지마세요~ 그리고 크루즈승선관련 서류도 프린트해가셔야 합니다. 원활하고 빠른 진행을 위해선 꼭 필수!! 메일로 받은 서류들 잘 프린트 하셔서 준비하시면 좋아요~
2. 방문지역에 맞는 의복, 의류
- 정장 : 사실 각 드레스 코드별로 다 맞게 준비한다면 좋지만 저는 정장까지 챙겨가는건 너무 힘들거 같더라구요. 캐리어에 넣어가면 다 구겨질텐데.. 그래서 풀정장은 챙겨가지 않고 단정한 캐주얼까지만 챙겨갑니다. 풀정장이 아니더라도 대부분 행사에 구경하는 것은 할수 있고 식사는 그날 하루 카페테리아에서 합니다.(사실 정찬코스보다는 24시간 뷔페가 더 편하더라구요) 각 국가의 전통복장도 정장으로 인정을 해주는데 드레스코드가 정장이라면 한복을 입으셔도 무난합니다.
- 수영복 : 각 크루즈마다 수영장과 자쿠지는 필수로 있고 지중해나 동남아 크루즈는 기항지에서도 물놀이를 즐길수 있기에 수영복은 가져가시는것이 아주 도움이 되실거에요. 수영복이나 래시가드등 준비하시되 크루즈 내에서는 튜브등 제한이 있을수 있으니 각 선사에 미리 알아보시기 바래요. 수영타월은 크루즈에서 무료로 빌려주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수영복만 챙기셔요~
-기타 : 북유럽지역은 비가오는 경우가 많아 우산보다는 우비를 추천, 잘때 입고 잘 잠옷과 배안에서 입을 편한 옷 준비해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헬스장없는 크루즈도 없으며 크루즈마다 조깅트랙, 탁구, 당구, 테니스, 농구등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할수 있는데요. 운동복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편한 트레이닝복도 OK)
3. 세면도구/화장품/비상약
크루즈에서 대부분의 세면도구가 나오긴 하지만 아무래도 한국에서 쓰던것보단 부실하죠. 칫솔도 일회용이고, 치약도 향이 한국과는 다르고 폼클렌징없이 올인원으로 되어 있어서 가급적이면 한국에서 챙겨가시면 좋아요 특히 샤워타올은 꼭 챙겨가세요!!! 이거 꿀팁임!! 샤워타올없어서 작은 수건이나 손으로 힘들게 씻는 경우가 많은데 미리미리 준비하셔요~
화장품은 여자분들은 당연히 준비하실거고, 선크림같은 자외선 차단제, 비상약등도 같이 챙겨주세요. 물론 크루즈 내에도 응급센터와 의사가 상주하는데요. 온 오프시간이 정해져 있고(응급센터는 24시간) 비싸요. 저도 이번에 크루즈에서 처음으로 크루즈내의 메디컬 센터를 이용해봤는데 비용이 장난아니더라구요.
4. 신용카드 / 전자제품
사실 신용카드는 요새 없는분들이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해외에서 결제되는 신용카드가 없다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선상카드(온보드카드)와 연동시켜 불편함 없는 크루즈여행이 되시길 바래요.
전자제품이랄거까진 없고 충전관련인데요. 1인 1충전기 이상 필요하죠? 보조배터리나 노트북, 카메라 배터리등 충전할게 많은데 크루즈 선실내 콘센트는 많지 않은편이라 멀티 USB 충전기를 준비해가시면 편합니다. 멀티탭보다 부피가 작고 멀티탭이 반입이 안되는 크루즈도 있어 저는 멀티USB충전기를 추천!!
5. 로밍
저는 SKT를 사용하는데요. 크루즈는 여러나라를 이동해야하기에 현지 유심을 사면 여러개를 사야하는 경우가 많고 기항지에서 유심을 살때까지 인터넷이 안되는 답답함이 있어서 이번에 북유럽 크루즈를 갈때는 한달에 39,000원하는 바로4GB를 신청했어요. 데이터 4기가 쓰고 나도 3G로 무제한이라고 했는데 여행기간이 10일정도라 4기가도 다 쓰지 못했습니다. 내 통신사에 맞는 로밍을 알아보시고 신청하셔요~
6. 그 밖의 꿀팁
우선 속옷이나 양말등 빨래들담으실때 지퍼백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냄새도 밀봉되고 사용하지 않은 의류들과도 접촉되지 않구요. 그리고 여행계획을 짜실때 카카오톡에서 비밀오픈채팅을 만들거나 나한테 보내는 채팅방에 기항지에 관한 정보가 있는 블로그주소를 복사해서 보내놓으세요. 해당 기항지에 가서 다시한번 보는데 생각보다 유용합니다. 저는 공항이나 숙소등에서 기항지까지 가는 구글지도를 복사해서 보곤합니다. 공항가서 다시 숙소나 기항지를 검색해서 보기에는 짐도 많고 손도 없도 해서요.ㅎㅎ
개인 즐길거리도 챙기셔요~ 아무래도 외국문화라 나와 맞지 않는 것도 있을 수 있고, 하루종일 바다에 떠 있는 날도 있어서 책, 잡지, 저는 퍼즐잡지를 가져가기도 합니다. 즐길거리를 꼭 챙기셔요. 게임이라면 인터넷이나 데이터가 되지 않아도 할수 있는 게임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처럼 북유럽 가시는 분들은 망원경! 동남아나 지중해크루즈때는 망원경 필요하다고 느낀적이 없는데 북유럽은 자연을 보는 경우가 많아 망원경이 있으면 좋겠더라구요.
가끔 여행지에서 한국음식이 그리울때가 있는데요. 컵라면이나 김치, 고추장등은 냄새가 많이 나기 때문에 꼭 환기를 잘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김치는 소량으로 여러개짜리를 사시는게 좋아요. 큰거사서 가져가시면 다 못먹고 버리는 경우가 생겨요. 다 못먹고 버리면 또 냄새등의 2차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과 교류하는데 있어 좋은 내용인데, 해당 기항지 국가의 간단한 언어를 준비해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외국인이 서툰 한국어여도 안녕하세요~ 이 한마디에 기분이 좋잖아요? 마찬가지로 영어 사용국가가 아닌곳에서 그 나라 언어로 인사하거나 숫자정도를 알아가시면 여행에 즐거운 추억을 남기실수도 있을거 같아요.
여기까지 크루즈여행 준비물을 알아봤는데요. 해외여행과 크게 다르지 않은것 같으면서도 한두개정도는 다르기도 하죠? 크루즈 여행가시는 분들 모두 즐겁게 잘 다녀오세요~ 북유럽 크루즈 정리하고 가격까지 싹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크루즈는 사랑입니다 ㅎㅎㅎ 이상으로 북유럽 크루즈 여행 준비물과 꿀팁 포스팅이었습니다!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