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조건 자격 과정 동참합시다

헌혈 조건 자격 과정 동참합시다

개인적으로 헌혈을 받아야 할 상황이 안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저 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마찬가지일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헌혈을 받으셔야 하는 분들도 헌혈을 받고 싶어서 받는건 아니시겠지요. 언제 어디서 불의의 예상치 못한 사고가 날지 모르는 것이 인생이라고 하는데 안전에 유의하긴 해야겠지만,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남을 위한 헌혈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닌 나를 위한 헌혈이라고 생각하고 헌혈을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헌혈과정에서 궁금할만한 내용과 내가 헌혈할 수 있는 조건인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헌혈과 혈액을 관리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를 들어가면 헌혈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정보가 워낙 방대하여 다 올려드리지 못하고 몇 가지만 올려드립니다.

헌혈의 필요성은 누구나 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글로 읽어보니 또 느낌이 다르네요. 혈장 성분은 수입까지 하는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피도 외국사람의 피를 수혈받을수도 있군요. 헌혈합시다^^;;;;

이제 헌혈과정을 알아볼까요? 이 헌혈 과정에 가능조건이나 궁금점이 어느 정도 해소되실겁니다.(해소되시길 바래요^^;;)

헌혈할때도 신분증이 있어야 하네요. 헌혈경력도 조회하고 나서 헌혈을 실시합니다. 헌혈을 해 보신분들은 모두 아시는 내용이죠^^?? 

헌혈 전 검사로 몸무게, 맥박, 혈압부터 혈소판수까지 검사와 측정을 합니다.

\전혈 헌혈과 성분 헌혈에 대해 알아볼까요? 많이 들어봤지만 저처럼 헷갈리시는 분들도 많으실거같아요. 전혈헌혈은 혈액의 모든 성분을 채혈하는 것입니다. 전체를 다 뽑느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20mL와 400mL 두 종류가 있고, 만 16,17세부터 만 69세까지 헌혈이 가능하네요. 한 번 헌혈을 하면 2개월 뒤부터 다시 헌혈이 가능합니다. 

그럼 성분 헌혈은 무엇이냐? 성분 헌혈은 혈소판, 혈장을 하나, 또는 두가지를 채혈하는 것으로 아래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성분 헌혈이 시간이 조금더 오래 걸리지만 2주뒤부터 다시 헌혈이 가능하네요. 헌혈할 수 있는 나이는 같고, 채혈의 양은 전혈헌혈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혈액 비중과 혈압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구요.

휴식과 헌혈증서 수령, 혈액검사 결과서 통보, 재참여까지 헌혈에 대한 거의 모든 과정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습니다.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 헌혈, 그 과정을 보니 전혀 어려운것이 없죠? 우리 모두 헌혈에 동참하여 언제 일어날지 모를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동참해보아요. 저부터도 열심히 헌혈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헌혈 조건 자격 과정 포스팅을 마무리할게요~


추천하는 글

캐나다 가볼만한 곳 10

다음 대통령 선거일 20대 대통령 선거일 알아보기

영종도 레일바이크 가격 씨사이드파크 요금 예약 시간

코타키나발루 그랜드보르네오 호텔 후기 숙소추천

몰디브 마푸시섬 호텔 추천 트리톤 비치 호텔

CGV 조조가격 CGV 조조할인시간 알아보기

마동석 혜민스님은 미국인? 3중국적 스타는 누구?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