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통장 금리 이자 낮추기
- 카테고리 없음
- 2020. 2. 15. 03:25
마이너스 통장 금리 이자 낮추기
급여가 올라갈수록 저축을 많이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그만큼 소비의 씀씀이도 급여와 비례해서 커지게 됩니다. 그래서 신기하게도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는 급여가 늘었을때가 더 많은 거 같은데요. 이렇게 급한 경우 급전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죠? 그런데 일단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한 번 발급하면 편한 제도가 바로 이 마이너스 통장제도입니다. (물론 과도하게 쓰시면 위험해요~)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요. 현재 본인이 다니는 직장에서 6개월 이상의 근무가 인정을 받을수 있는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신분증만 있으면 서류는 끝이라고 합니다.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면 마이너스 통장은 발급 가능하다고 하네요. 급여가 들어오는 주거래은행이 한도가 높게 나올 확률이 크다고 하니 방문하셔서 상담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걸로 예상됩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마이너스 통장도 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대출액에 따라 내가 납부해야할 이자도 불어나는데요. 이자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금리인하 요구권을 주장하거나 놀고 있는 돈을 하루라도 마이너스 통장에 넣어두는 것입니다. 금리인하 요구권은 은행금리도 흥정을 하면 바뀔수 있다는 개념인데요. 15%이상의 급여가 오른 겨우라면 은행에 관련 서류 제출로 금리를 낮춰달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금리가 낮으면 은행은 손해라 금리인하요구권을 먼저 알려주는 경우는 드물다고 하네요. 또, 급여일과 마이너스통장 결제일을 최대한 멀게 해 두고 마이너스 통장에 하루라도 돈을 넣어둔다면 이자가 조금이나마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찌됐든 마이너스 통장도 대출!!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고 현명하게 사용하셔요~ 이상으로 마이너스 통장 이자 낮추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