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연봉순위 대기업 평균연봉은 얼마일까?

대기업 연봉순위 대기업 평균연봉은 얼마일까?

요새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많이 없어졌고, 점점 더 없어질것 같습니다. 평생직업은 있어도 평생직장은 없다는 말이 공공연하게 돌아다니고 있죠. 이직을 할 때나 처음으로 취업을 할 때 가장 많이 보는 것중 하나가 연봉일텐데요. 오늘은 여러 회사들의 연봉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활용해볼 사이트는 사람인입니다. 사람인 공지사항에도 나와있지만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진행해주시기 바라며 간혹 사람인에서 틀린 정보도 나올 수 있다고 하니까 맹신하지는 말라고 하네요. 참고용으로만 활용해주세요~

사람인은 취업사이트로 유명하죠. 이력서를 제출할때 우선순위로 보는 사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메뉴중에 기업.연봉 메뉴가 있네요. 눌러주시면 됩니다.

누르신후 좌측편에 메뉴가 쫘악 나오는데요. 중간에 연봉정도가 나옵니다. 그럼 전체 연봉정보부터 차례대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별 평균 연봉 TOP5가 보이고 더 하단에는 여러기업들의 연봉정보가 나와있습니다. 

대기업 평균연봉 1위는 지에스칼텍스로 7,123만원, 2위는 SK이노베이션으로 6,930만원이네요. 초임이 아닌 평균연봉이다보니 경력직이나 입사한지 오래된 분들의 급여가 포함되어 계산되서 높은것 같습니다. 중견기업 1위는 시높시스코리아라는 회사네요. 6,608만원이며 공사,공기업 1위는 코스콤으로 6,422만원입니다. 

기업형태별 평균연봉을 지나 산업(업종)별 평균연봉을 보도록 할게요. 서비스업부터 기관,협회까지 총 10개의 산업군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서비스업의 평균연봉 1위는 AS,카센터, 주유쪽이구요, 그중에서도 한국 퀄컴이 6,186만원의 평균연봉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웨딩장례이벤트에서는 코웨이가 1위네요. 

은행 금융업도 궁금해서 봤는데 1위는 신한금융지주회사로 6,419만원, 2위는 부평농업협동조합, 3위는 금융경제원 순으로 나와있습니다. 미디어 디자인업에서는 1위가 한국방송공사로 6,353만원입니다. 연봉순위나 평균연봉을 보다보면서 느낀점은.. 제가 회사를 참 많이 모르는구나 싶네요. 죄다 모르는 회사고 가끔 아는 회사 한두개가 나옵니다. ㅎㅎ

그럼 이제 대졸분들이 궁금해 하실 대기업 대촐 초임연봉을 볼텐데요. 삼성전자가 1위입니다. 2018년 기준 4,501만원이네요. 아직 2019년은 통계가 안나왔나봅니다. 2017년 대비 200만원가량 올랐으니 2019,2020년도 비슷하게 올랐다고 하면 4,800~4,900만원정도 되지 않을까 아주아주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2위는 에스케이하이닉스로 4,467만원, 3위는 현대 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으로 4,452만원입니다. 

연봉정보 FAQ라고 있는데 처음에도 말씀드렸듯 실제 기업의 연봉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란다고 하네요. 아 이정도구나~ 하는 감만 잡으시고 희망연봉을 기재하시면 될듯합니다. 취업하는 분들 이직하시는 분들 모두 원하는 직장에 취업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대기업 연봉순위 대기업 평균연봉은 얼마일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운전면허 벌점기준 및 조회, 벌점 소멸기간은?

울릉도 배편시간표 예약 요금 여행 모든것

미국 신발 사이즈표 해외 신발 사이즈표 정리

코펜하겐카드, 시티투어, 택시, 교통카드 종류, 가격 정리

코타키나발루 야시장 가보기

코타키나발루 C'haya 시하야 차야 호텔 후기

서울 도서관 휴관일 이용시간 이용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