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배편시간표 예약 요금 여행 모든것

울릉도 배편시간표 예약 요금 여행 모든것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울릉도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신가요? 저는 울릉도하면 호박엿, 울릉도 트위스트 이정도만 들었지 정보를 알거나, 여행지, 관광지로서의 울릉도는 잘 모르는데요. 울릉도 여행을 다녀오신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더불어 독도를 다녀오신 분들도 제 주위에 꽤 있구요. 그래서 오늘은 울릉도 가는 배편과 여행에 관련해서 정보를 드릴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들어가서 찾아 본 사이트들중 울릉군청이 제일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듯 합니다. 울릉군청으로 들어가시면 될 듯 합니다. 다음에서는 울릉도 배편시간표로 검색하시면 바로 사이트가 나오네요. 

네이버에서 검색하실때는 울릉군청으로 검색하시고 울릉군청사이트 들어가셔서 상단에 문화관광을 클릭하시면 울릉도에 대한 소개페이지가 나옵니다. 

어지간한 가이드북보다 정보가 더 많아 보입니다. 지금부터 울릉도 정보를 보도록 할텐데 양이 엄청 많네요. 죄송하게도 다 담지는 못했으니 담지 못한 내용은 하단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묵호항, 후포항 등 각 항의 지리를 정확하게는 몰랐었는데 항구가 표시된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하단에서도 나오긴 하는데 배를 운행하는 회사가 다르다보니 묵호에서 가시려면 이 사이트에서 예약, 후포에서 울릉도를 가시려면 저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울릉도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각 배를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로 바로 넘어 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포항, 후포, 묵호, 강릉, 독도 등 지도로 위치 잠시 확인하시고 넘어가겠습니다. 포항에서 간다면 포항까지 가는 도로등을 설명해두고 있습니다.   

대구출발, 부산출발, 광주출발, 대전출발등 출발지역부터 포항여객터미널을 거쳐 울릉도 도동항까지 가는 길이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후포는 울진이었군요^^;;;

울릉도 동남쪽 뱃길따라 200리 요새는 87km여서 87K로 가사가 바뀌었더라구요.(독도는 우리땅 바뀐 가사와 이유) 울등도에서 저동항, 사동항 두군데 항구에서 독도로 출발을 하네요. 울릉도에서 관광호텔부터 민박까지 다양한 숙박이 있어 주무시고 독도로 향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배 시간표와 운임요금, 예약등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유의사항은 배에 차량을 실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LPG충전소가 없으니 LPG차량은 금지!!라는 것 기억해주시면 될 듯하고 연휴 및 성수기에는 꼭 가시는 날짜에 맞춰 배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에서 울릉도동으로 가는 배편을 알아보기 위해 대저해운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울릉도가는 배편시간표입니다. 하루에 한 번 포항과 울등도에서 출발을 하네요. 


요금안내드리겠습니다. 크게 우등석과 일반석으로 나뉘고 정상운임과 할증운임으로 나윕니다. 정상운임인지 할증운임인지는 선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때 확인이 가능합니다. 울릉도 주민은 할인이 되지만 울릉도 주민으로 등록후 30일이 지나야 된다고 하네요. 경로, 할인정보등 확인하시고 나에게 맞는 할인조건이 있다면 꼭 할인 받으셔요~

다음은 강릉에서 울릉도로 가는 배편입니다. 현재는 운항시간표가 올라와있지 않네요. 2019년 11월 3일까지 운항시간표가 올라와있고 이후부터 올라오지 않고 있는데 강릉에서 출발하실분은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씨스타5호, 씨스타11호가 운항하고 있었구요, 강릉출발도 마찬가지로 일반석과 우등석이 있으며 5호와 11호의 운임요금은 같습니다. 일반석은 61,000원 우등석은 66,950원입니다. 중고생은 학생증등 학생임을 증명해야 10%할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묵호에서 울릉도로 가는 배편도 마찬가지로 작년 11월 17일이후 운항시간표가 올라오지 않고 있습니다. 묵호에서는 씨스타 3호와 씨스타 1호가 운항하고 있었습니다. 

요금은 일반석이 60,000원, 우등석이 65,850원이네요. 비고로 터미널 이용료가 있습니다. 대인 1,500원 소인 750원으로 묵호 출항에 한함 이라고 쓰여있습니다. 묵호항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은 터미널 이용로도 확인하세요.

후포에서 울릉도로 출발하는 배편시간표를 알아보겠습니다. 11월달까지 올라와있네요.

요금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석은 1층, 우등석은 2층이네요. 일반석 주중은 6만원, 주말은 66,000원으로 주말에 할증운임이 붙고, 터미널 이용료도 있습니다. 후포에서 가시는 분들도 터미널 이용료와 주말할증요금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여기까지 배편 시간표를 알아봤고 각 배편 예약은 선사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어디서 출발하실지 정하신뒤 울릉군청에서 선사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신후 예약하시고 정보도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울릉도 여행정보입니다. 주요관광지를 눌러보시면 울릉읍, 서면, 북면의 세개 행정구역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 타보고 싶네요. ㅎㅎ

울릉도 투어맵도 올려드립니다. 다양한 관광코스가 있네요. 울등도도 생각보다 큽니다.

광광코스로 육로관광, 해상관광, 산책로, 등산로 다양하게 울릉도에 관해 알고 가실 수 있습니다. 육로관광보시면 버스부터 자가용까지! 원하시는 스타일로 여행이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1박 2일 코스, 2박 3일 코스 등 다양한 코스도 있구요. 사진 스팟, 자투리시간 활용여행등 너무도 자세하게 나와있네요.

다음은 해상관광입니다. 해상섬일주 코스가 좋다고 하는데요. 울릉도 전체를 한 번 돌아볼수 있는 지회가 흔치 않은데 이 코스도 좋을 듯 합니다. 

이 외에도 숙박시설이나 먹거리, 축제도 7개나 소개해주고 있네요. 울릉도를 가신다면 울릉군청 홈페이지 꼭 확인하셔서 태풍이나 파도등의 기상악화에 배가 혹시 못뜨는지도 꼭 확인하시구요. 원하시는 여행일정 즐기시길 바랍니다. 글을 쓰면서 굉장히 길다 싶었는데 쓰고나니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울릉도 가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울릉도 배편시간표 예약 요금 여행 모든것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울릉도 여행되세요~


추가글 : 알아보니 울릉도는 연간 100일이상을 기상악화로 배가 운행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겨울철은 기상악화에 선박점검시기로 잡아 휴항을 하는 배들이 많고 보통 3월부터 운항을 재개한다고 합니다. 물론 운행하는 여객선사도 있어 알아보시고 전화로도 확인하시는 2중확인 꼭 하시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 글

미국 신발 사이즈표 해외 신발 사이즈표 정리

코펜하겐카드, 시티투어, 택시, 교통카드 종류, 가격 정리

코타키나발루 야시장 가보기

코타키나발루 C'haya 시하야 차야 호텔 후기

서울 도서관 휴관일 이용시간 이용방법

몰디브 피할로히 리조트 워터빌라 워터방갈루 가격 및 후기

세부 마리바고 블루워터 리조트 가격 후기 짱좋음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