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해상케이블카 요금 예약 시간 안내
- 가볼만한 곳
- 2020. 1. 11. 12:36
삼척 해상케이블카 요금 예약 시간 안내
케이블카 소개
'한국의 나폴리' 라고 불리는 강원도 삼척 장호항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장호항을 관통하는 삼척 해상케이블카카 운행하고 있는데요. 2013년 7월 착공을 시작하여 2017년 9월 26일 운행을 시작했다고 하니 공사기간은 약 4년정도, 운행한지는 이제 만 2년이 지나고 있네요. 삼척시에서 281억원을 투자했다고 하며 높이가 해상 20~25m라고 합니다. 874m의 길이를 선샤인호와 선라이즈호가 운행하고 있으며 강화유리로 제작되어 바닥이 뚫린듯한 아찔한 뷰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말만들어도 어서 타보고 싶네요. 또한 주변에 레일바이크, 어촌 체험마을, 해신당 공원, 해상포르웨이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고 합니다.
찾아가는 길
보시는 사진처럼 두군데가 있습니다. 용화역(강원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2154-31)과 장호역(강원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12-10) 이렇게 두군데입니다. 케이블카를 타신후의 여행계획에 따라 타시는 곳이 달라질수도, 편도인지 왕복인지를 결정할수도 있을것 같네요. 삼척 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버스로 가는 법과 자가용으로 가는법이 지역별로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저는 용산에 살고 있는데 서울출발을 보니 용화역까지는 290.4km, 3시간 34분정도가 걸린다고 나와있네요.
시설현황
위의 사진에서 보시듯 두대의 케이블카가 운행하며 한대당 25명이 탑승정원입니다. 운행시간은 편도로 10분 이내인데 좀 짧아서 아쉽네요. 용화역에슨 스카이 라운지와 카페, 전망대가 있고, 장호역에도 역시 스카이라운지와 카페, 전망대가 있습니다. 장호역은 추가로 식당과 전시관이 있네요.
이용시간
삼척해상케이블카 이용시간입니다. 운행시작은 9시, 운행마감은 18시로 1년내내 동일합니다. 매표마감은 운행마감 30분전인 17시 30분입니다. 예약은 따로 되지 않고 현장에서만 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다거나 해서 표를 못사는 일은 아직까지 없다고 하니 현장에서 편하게 표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요금
이용 요금은 왕복 요금이 편도 요금보다 조금더 싸네요. 차를 가지고 가신분이면 주차해 둔 차를 가지고 가셔야 하기도 할거구요~ 저는 할인에 해당되는 곳이 없어 왕복으로 구매를 하면 10,000원인데요. 여허분들은 케이블카 표구매하실때 혹시 할인 받으실수 있는지도 꼼꼼하게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그 밖의 유의사항
현장 발권한 탑승권은 당일만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주묻는 질문을 보니 주차장이 무료주차라고 합니다. 완전 땡큐!! 케이블카 타는 순서는 탑승권에 탑승번호가 나온다고 하네요. 그 순서대로 탑승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휴장하는 날은 매월 첫째주와 셋째주 화요일이 정기휴무일이며, 해당일이 공휴일이라면 그 다음 평일을 휴무일로 한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10월달은 1일, 15일이겠네요. 또 다른 유의사항으로 애완동물은 같이 탈 수 없고, 음식물 반입이 금지라고 하니 잘 지켜서 모두가 쾌적하고 편안하게 케이블카를 타도록 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척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에 가시면 인근 숙소, 축제, 가볼만한 곳 등 다양한 정보도 올라가 있으니 삼척 케이블카 홈페이지를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삼척 해상케이블카 요금 예약 시간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