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케이블카 요금 예약 운행시간 알아보기
- 가볼만한 곳
- 2020. 1. 18. 12:28
사천케이블카 요금 예약 운행시간 알아보기
우리나라에 케이블카가 생각보다 곳곳에 많이 있습니다. 제가 아직 모르는 곳도 상당히 많은데 그 중 하나가 오늘 포스팅할 사천케이블카인데요. 사천케이블카가 생소하신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실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사천케이블카, 언제부터 알고계셨어요?
사천케이블카에 대해 중요하다 싶은것만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같이 확인해 보실게요. 먼저 홈페이지부터 들어가겠습니다.
어라? 사천케이블카가 정식명칭이 아니었군요. 사천바다케이블카가 정식명칭이었습니다. 이제 진짜 홈페이지를 들어가주세요~
예약부분은 홈페이지를 들어가자마자 바로 알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케이블카가 그러하듯 여기 사천케이블카도 예약은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케이블카가 사전예약이 없는 이유는 예약을 받아도 다음날 기상악화로 이용객을 못받을수 있기 때문인데요. 기상이 안전과 직결되는 기구이니만큼 사전예약을 받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천케이블카는 2018년 4월부터 운항을 시작했습니다. 정말 얼마되지 않았네요. 아직 2년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다른 케이블카에는 없는 특이한 점들이 있다는데요. 우선 바다와 산을 모두 운행하는 노선이라는 것과 대한민국 케이블카 노선들중 중간 정차역이 있다는 것입니다. 생각해보니 우리나라 케이블카가 중간 정차역이 있는것은 못봤네요. 다낭 바나힐에서는 봤어요.ㅎㅎ 그리고 케이블카 승차장에 정식 역이름이 있습니다. 이름은 각각 대방정류장, 초양정류장, 각산정류장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국내 최장구간이라고 해요. 20분이라고 하는데 왕복시간으로 20분입니다. 이용시간에 착오없으시기 바래요~ 캐빈의 정원은 10인승 캐빈이며 최대속도 6m/s라고 합니다. 816m길이의 바다구간을 최고 74m(아파트 30층 높이)에서 관람할 수 있다고 홈페이지에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사천케이블카가 인기가 많아지겠네요^^
다음은 이용 요금입니다. 일반캐빈과 크리스탈 캐빈으로 나누어져 있구요,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 편하게 바닥 밑으로 경관을 볼수 있는 캐빈입니다. 일반캐빈은 바닥이 막혀서 안보여요~ 사천케이블카 일반캐빈 성인기준 15,000원입니다. 편도요금은 9,000원이네요.
사천케이블카 주변으로 관광지 안내도 잘 되어있습니다. 왕복 20분되는 케이블카만 타러 사천까지 다녀오기는 쉽지 않잖아요? 사천 가볼만한 곳들이 어디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시설및 관광지안내도가 올라와 있구요, 남일대 코끼리 바위, 선진리성 벚꽃, 사천읍성, 비토섬갯벌등, 남일대 해수욕장, 삼천포 용궁수산시장등 너무도 많은 인근 관광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천케이블카에서는 이벤트로 수험생들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이벤트게시판가보니 순금1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했었나봐요. 알았으면 저도 노려보는건데 ㅎㅎㅎ 이제 사천케이블카 운행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천케이블카 홈페이지를 아무리 찾아봐도 운행시간은 나와있지 않네요. 그래서 네이버에서 검색해봤습니다. 매일 9시에 시작하며 종료시간만 동절기냐 하절기냐에 따라 다르네요. 지금은 동절기니까 사천케이블카 매표종료는 4시, 실제 운행시간은 오후 5시까지입니다. 3월이 지나 4월이 되면 하절기로 한시간씩 늘어나요~ 그리고 자차로 가시는 분들은 주차공간 여유있다고 합니다. 주차비는 무료래요~ ㅎㅎ 경남 사천에 또 하나의 랜드마크가 되길 바라며 여기까지 사천케이블카 요금 예약 운행시간 알아보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도 기회되면 꼭 가봐야겠어요~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