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펜하겐카드, 시티투어, 택시, 교통카드 종류, 가격 정리

코펜하겐카드, 시티투어, 택시, 교통카드 종류, 가격 정리

어디를 가든 사실 숙소와 교통이 해결되면 여행준비는 어느정도 다 끝났다고 봐도 무방할거에요. 북유럽은 이번에 처음이었는데 물가가 높다는 얘기만듣고 후덜덜했는데요. 직접가서 경험해보니 북유럽도 사람사는 동네라 익숙해지더라구요. 근데 비싸긴 했어요 ㅋ 

그럼 다양한 교통카드가 있는 코펜하겐에 탈것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지하철 1회권이에요. 36DKK로 한번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뭐 우리나라처럼 개찰구가 따로 없지만 검사하는 분도 있다고 하니 무임승차는 노노~ 1회권 36DKK는 우리나라 돈으로 약 6,300원정도네요. 비싸죠ㅠㅠ?

다음은 하루종일 돌아다닐 저희같은 관광객을 위해 시티패스가 있는데요. 스몰과 라지가 있습니다. 코펜하겐 시내에서 다니실거라면 스몰을 사셔도 되구요. 지하철, 트램, 버스 다 됩니다. 하루짜리는 80DKK에요. 여기서 하루는 24시간을 의미합니다. 1회권이 36DKK인데 세번만 타도 24시간권인 시티패스가 이득인거죠. 위위의 지하철 사진에 zone이 표시되어있는데 스몰은 1~4존을 갈수 있고 라지는 다 갈수 있어요~ 저는 스몰로 티볼리, 뉘하운, 인어공주, 레고스토어등 시내 다양하게 돌아다녔습니다. 지하철역의 빨간기계에서 구입하시면 되요~ 카드 잘됩니다. 

그다음에 많이 찾는것이 코펜하겐카드인데요. 박물관이나 티볼리등 다양한곳에서 할인또는 면제를 받는 기능도 포함된 교통카드입니다. 

상단에 빨간색 네모표시한것이 코펜하겐 카드가격, 아래에 흰종이는 위에 말씀드린 시티패스가격입니다. 처음에 중앙역에 있는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시티패스를 달라고 하니 비싼 코펜하겐 카드를 설명해주더라구요. 아뇨 아저씨 저는 스몰을 살거에요~ 라고 말씀드리니 그건 여기서 안팔아요~ 지하철역 기계에서 사세요~ 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겁나 친절하셨어요. ㅎㅎ 코펜하겐 카드든, 시티패스 카드든 시간이 긴걸로 사면 가격이 훨씬 절약되니까 내가 사용할수 있는 시간을 잘 확인하시고 사시길 바래요~

다음은 시티투어 버스인데요. 이걸 사면 이틀을 탈수 있어요. 시티투어버스는 라인이 3개가 있는데 3개라인타시는거는 210DKK고 보트나 티볼리를 추가하는 패키지도 있습니다. 이건 타지 않으시더라도 보이면 팜플랫은 챙기셔요. 오시기전 이미 다 알아보고 오셨겠지만 가볼만한 곳등이 잘 나와있고, 버스정류장에 볼거리가 꽤 있는편이에요. 티볼리가실때 미리 표 있으면 길게 대기한해도 된다는 점과 시티투어하면서 이어폰 꽃고 설명을 들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영어설명이라 저는 패스..

마지막으로 택시! 굳이 택시를 안타셔도 되요. 교통이 잘 되어있으니까요~ 근데 저희는 두번 택시를 탔는데요. 하나는 인어공주동상에서 크루즈 터미널까지, 또 한번은 새벽에 숙소에서 공항까지가는 택시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새벽에 숙소에서 공항가는 택시였구요. 구글지도 기준 걸어서 17분, 1.1km 를 가는데 136DKK였네요. 한화 24,000원정도였습니다. 인어공주동상에서 크루즈 터미널까지는 구글지도로 4.9km였는데요. 171DKK가 나왔습니다. 기본요금이 아주 비싼가봐요ㅠ 택시까지 가격을 알아봤네요. 이밖에도 코펜하겐은 자전거로도 유명한데요. 전기자전거냐 일반자전거냐, 시간을 얼마나 탈거냐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니까 잘 알아보고 타시면 됩니다. 이상 코펜하겐카드, 시티투어, 택시, 교통카드 종류, 가격 정리 2019년 9월 버전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추천하는 글

코타키나발루 야시장 가보기

코타키나발루 C'haya 시하야 차야 호텔 후기

서울 도서관 휴관일 이용시간 이용방법

몰디브 피할로히 리조트 워터빌라 워터방갈루 가격 및 후기

세부 마리바고 블루워터 리조트 가격 후기 짱좋음

나는 크루즈 승무원입니다 후기

겨울 유럽여행 추천 유럽에서 아름다운 마을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