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서관 휴관일 이용시간 이용방법

서울 도서관 휴관일 이용시간 이용방법

서울 도서관 홈페이지입니다. 요새는 E북등으로 종이책을 읽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도서관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이 여러개가 있지만 그중 서울도서관은 서울시청 구관을 개조하여 만든것으로 2012년 10월 26일에 개관하였습니다.

서울도서관을 이용하려면 대출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발급자격은 서울시민이거나 서울시 소재의 직장또는 학교에 적을 두고 있으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후 신분증지참하고 홈페이지 회원가입하면 된다고 하네요. 발급비용은 무료이지만 재발급 비용은 성인기준 2,000원입니다.

이용시간 및 휴관일입니다. 매주 월료일이 휴관일이며, 법정공휴일도 휴관일입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화~금은 오전 9시부터 21시(저녁 9시)까지 이용가능하고 주말인, 토,일요일은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월 22일은 행복한 불끄기의 날로 한시간 단축운영하여 오후 8시까지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출증발급회원이라면 15일간 동시에 5권까지 대출이 됩니다. 그리고 책 뿐만 아니라 영화나 애니메이션DVD도 대여가 되네요. 반납은 무인반납기가 있어 편하게 휴관일도 반납가능합니다. 또한 안내 데스크에 휴대용 핸드폰 충전기를 무료로 대여해준다고 하네요. 2층안내데스크에서 신청서만 작성하시면 대여가 가능하고 합니다. 도서관 가는 벙법은 서울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5번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주차장도 있는데 주차요금이 10분에 1,000원으로 한시간에 6,000원이라 가급적 대중교통 혹은 다른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서울도서관 이용방법이었습니다. 


추천하는 글

연애 힘들어요 짝사랑 힘들어요 모태솔로 모솔보세요

몰디브 피할로히 리조트 컴포트룸 가격 및 후기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시간표 요금 알아보자

보라카이 자유여행 경비

보라카이 환전 꿀팁

베트남 다낭 숙소 추천 퓨전스위트호텔 가격 후기

크루즈 첫 기항지 슬로베이나 코퍼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