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 환전 꿀팁

보라카이 환전 꿀팁

보라카이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저도 아주 즐겁게 다녀왔는데요. 한국 사람들이 보라카이로 여행을 정말 많이 가는구나~ 하고 느껴지는게 현지인들이 한국말을 정말 많이 합니다. 다른 해외에 나가면 일본말로 호객행위 하는 사람들도 많이 봤는데 보라카이는 일본어가 하나도 안들렸고 다 한국말만 들렸네요 ㅎㅎ 정말 보라카이에 한국 사람들이 많이 놀러 오나봐요~

그럼 보라카이 환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보라카이는 필리핀이니까 필리핀 돈으로 어떻게 환전을 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이득일까 많이 고민하실 겁니다. 저도 그랬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환율 좋은 곳으로 모시겠습니다. 먼저 환전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페소로 환전,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후 현지에서 달러를 페소로 환전, 마지막이 보라카이에서 한국돈을 페소로 환전. 이렇게 세가지인데, 보통 두번째 방법으로 많이 하시죠. 저도 두번째 방법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의 사진을 보시면 큰 글씨로 49.20이라고 쓰여있지요? 이건 5달러 지폐이상만 저렇게 계산해 준다는거고 약간 아래 좌측을 보시면 1달러는 45페소, 2달러는 90페소라고 써 있습니다. 여러곳에서 보실수 있듯이 내가 가진 달러의 단위가 작다면 환전할 때 불리합니다. 가급적 5달러 이상의 지폐로 환전하시는게 이득입니다.

보라카이는 환전소가 많은 곳입니다. 디몰 내에서도 5개 이상 되는것 같아요~ 지금 포스팅에 올려드리는 사진들은 모두 같은 날 찍은 사진들인데요. 위의 사진은 49.4달러네요. 아까보다 환전할때 1달러당 0.2페소를 더 많이 줍니다. 환전소가 많기는 한데 모두 다른 환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라카이에서 환전하실때 구경도 하실겸 환율이 더 좋은 곳을 찾아다니는 재미도 느끼실 수 있으실거에요~ 물론 금액이 많지 않다면 발품파는 시간이 아까울 수도 있는데요. 편하신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제가 찾은 환전소중 가장 높은 금액을 쳐주는 곳이었습니다. 위치는 디몰 스테이션1 쪽으로 끝까지 올라가셔서 막다른 곳이라고 생각되는 곳이 나오면(물론 막다른 곳은 아닙니다.) 그곳에서 우회전하셔서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디몰로 안 들어가시고 바깥쪽에서 걸어가신다면 우측편 길건너에 빅터 오르테가라는 마사지 삽이 보일때까지 걸어가시고 마사지 샵이 보이시면 조금 앞 골목에서 좌회전하시면 됩니다. 빅터오르테가 가기까지 한국음식점 아리랑이라는 곳 옆에도 환전소가 있지만 환율은 위의 골목 환전소보다는 좋지 않네요. 환전 잘 하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보라카이 환전 꿀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2020년 달력 2020년 공휴일 대체휴일

칼리보 공항 라운지 카페원 이용하기

제주 패러글라이딩 체험 가격 후기

보라카이 푸카비치 다녀오기

지중해 크루즈여행 비용 가격 후기 생각보다 싸다

지중해 크루즈 배안에서 즐길거리

빨간 곳은 가지 마세요~ 2020 위험 여행지 안내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