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크루즈 항공권 편도 발권 엄청 비싸네

싱가포르 크루즈 항공권 편도 발권 엄청 비싸네

에어 아시아 타기 싫었는데 마지막으로 한번 더 타게 되었네요 ㅠ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4박 5일간의 크루즈는 진작에 예매를 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훌륭한 가격으로 스위트룸을 예약한것이라 아주 만족합니다. 두명이 4박 5일간 스위트룸으로 1083달러에 했거든요. 하지만 항공권의 가격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네요. 어쩌다보니 왕복 항공권이 아닌 각각 편도편도로 발권한 항공권 후기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냥 위에 빨간 네모친 항공권을 구매할걸이라는 생각도 들긴하네요. 시간도 적당하고 금액도 다 거기서 거기더라구요. 아무튼 예약을 마치고 나서 저걸할걸..하고 후회하는거지 예약할 당시는 그저 비싸네...라는 생각이었어요. 코로나 이전 싸게 갔던 기억이 너무 컸나봐요. 저가항공으로 좀 더 싸게 여행다니던 때가 그립네요. 아무튼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가 생각나서 아시아나에 접속했습니다. 

크루즈가 11일 승선해서 15일 하선이라 여유있게 10일날 출발하는 걸로 알아봤어요. 11일 새벽 1시반에 싱가포르에 도착하는게 있어서 이건 ok! 근데 돌아오는게 없었습니다. 15일에 배에서 내리면 오전 9시전후일거라 새벽 비행기는 못타거든요. 23시 비행기가 있으면 진짜 좋은데 아쉽... 그래서 10일날 출발해서 11일 새벽도착하는 마일리지 항공권을 편도로 끊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할때는 비즈니스석이 있어서 그걸로 했어요. 6만마일 공제에 226,400원을 유류할증료등으로 결제를 했습니다. 

이제 돌아오는 편도를 끊어야겠구나, 편도가격이라고 반은 아닌건 알고 있지만 차이가 아예 없다니????? 티웨이 오전 1시 55분 비행기는 못타니까 패스했는데 그 다음부터 가격이 모두 왕복과 같거나 비슷한 가격이었습니다. 

더 어이 없는건... 빨간 표시가 제일 위에 왕복 검색할때 타고 오는 비행기였거든요. 왕복이면 1,046,800원인데 편도로 타면 1,083,993원.... 3만7천원이 더 비싸지네요??? 편도가 3만 7천원이 더 싸져도 성질 낼 판에 왜 더 비싸지는거죠?? ㅠㅠ 이 항공사 저항공사 검색해보고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항공권, 인터파크 항공권 다 검색해도 비슷비슷하더라구요. 이럴거면 마일리지 취소 하고 그냥 왕복으로 끊을까도 싶었습니다. 일단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은 전화로 취소해야 내 피같은 마일리지 취소가 안되기에(피같은 돈은 나감..) 밤 시간에 좀 더 항공권을 찾아보았어요. 

그 때 코로나때 항공권을 못타서 환불신청했는데 2년 넘게 차일피일미루고 환불신청안해줘서 "야 그냥 크레디트로 줘라"라고 해서 받았던 크레디트가 생각났습니다. '그래, 크레디트가 대충 100만원정도 되니 이번에 타고 말지, 뭐' 라고 생각했는데 에어아시아 크레디트를 사용할수 있는 조건이 에어아시아 항공편이어야 하는게 조건이었습니다. 싱가포르와 인천간에는 직항을 운행하지 않는 에어아시아였구요. 

에어아시아 항공편만, 경휴1회를 해서 고를수 밖에 없었네요. 1889링깃인데 대충 한화 55만원이었습니다. 코로나때 환불안해줘서 다신 에어아시아 안 탈 생각하고 프리미엄 플렉스로 결제 했어요. 2회날짜 및 시간 변경되고 익스프레스 수하물처리, 탑승 및 체크인, 20kg수하물, 기내식  등등 뭐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더라구요. 기내식을 지정하고 이것저것 지정하고 계산해보니 대충 한화 929,810원... 나중에 그냥 쿠알라룸푸르 왕복이나 하려고 했는데 쩝.... 이번 편도로 날라갔네요. 남은 링깃은 344.34링깃이 남았네요. 한화로 10만원.. 아까워도 안쓸거 같은데 사람일은 모르니일단 기억만 해두는 걸로! 그래도 에어아시아 크레딧으로 결제해서 추가로 돈 나가는건 없었습니다. 

그래서 싱가포르 항공권을 구매한 총 금액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60,000 마일리지와 226,400원이 전부입니다. 단순히 생각하면 싸네~ 싶기도 하지만 에어아시아 포인트를 한방에 날린게 아쉽네요.(에어 아시아 안탄다고 했으면서 아쉬운건 간사한 제 마음때문인가봅니다..) 그리고 혹시나 어차피 왕복이나 편도나 가격이 같다면 차라리 나중에 여행갈곳을 다구간으로 예매할까도 싶었어요. 싱가포르 - 인천, 인천 - 다음 여행지 근데 언제 어디로 여행갈지몰라 안했습니다. 확실한 여행계획이 있으시다면 이렇게 하셔도 좋겠지만 저는 그렇지 못해서요.ㅠㅠ 그냥 애초에 편도 발권을 안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후회는 제가 할테니 여러분들은 왕복으로 싸게 좋은 항공권을 끊으시는 걸로!!  아무튼 5월 크루즈 여행 잘 다녀오겠습니다. 

 

싱가포르 크루즈 항공권 편도 발권 엄청 비싸네 포스팅에 이어지는 추천하는 글

 

동남아 크루즈 재예약 가격과 비용 얼마일까? 쿠르즈X 크루즈O

동남아 크루즈 재예약 가격과 비용 얼마일까? 코로나 이전 크루즈 여행을 종종 가는 편이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자마자 가야겠다 한것도 크루즈여행이었죠. 동남아 크루즈 여행 준비 가격과

bestinfo55.tistory.com

 

세계일주 크루즈 여행 가격 비용 방법

세계일주 크루즈 여행 가격 비용 방법 그냥 툭 모든걸 던지고 세계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죠. 많은 사람들의 로망중의 하나인 세계여행에 또 다른 로망인 크루즈를 더한다면? 바로

bestinfo55.tistory.com

 

아시아나항공 수하물 무게 규정 추가 비용 수화물X 수하물O

아시아나항공 수하물 무게 규정 추가 비용 수화물X 수하물O 대부분의 해외여행지가 오픈이 되면서 비행기를 탈일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강제적으로 쌓인 제휴카드

bestinfo55.tistory.com

 

북유럽 노르웨이 크루즈 자유여행 경비

북유럽 노르웨이 크루즈 자유여행 경비 2019년 8월 29일 출발해서 2019년 9월 9일까지 12일간의 크루즈와 스탑오버, 레이오버로 파리, 암스테르담을 들렀던 크루즈의 총 경비 결산입니다. 북유럽의

bestinfo55.tistory.com

 

베트남 나트랑 7박 9일 자유여행 경비

베트남 나트랑 7박 9일 자유여행 경비 코로나 이후 베트남 무비자 여행이 풀리면서 바로 다녀온 여행이었습니다. 벌써 4개월전인데요. 2022년 4월 9일부터 4월 17일까지 7박 9일간 베트남 나트랑을

bestinfo55.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