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 서류 금리 알아보기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 서류 금리 알아보기

내집마련은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중 하나입니다. 월세, 전세를 내시는 분들은 매달 나가는 월세를 보며 아깝고, 매년 전세금을 올려줘야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게 되는데요. 내집이 있다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고, 심지어 집값이 오른다면 더더욱 기쁜일이 되죠. 

내집마련의 방법중 하나로 대출이라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 오늘 소개해드릴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이라는 것은 주택금융공사에서 무주택자를 위해 나온 금융상품입니다. 일반은행상품보다 금리나 조건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자세한 조건을 알아보기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 내집마련 디딤돌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검색창에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만 치셔도 바로 나옵니다.

신청대상입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6천원만원이하의 무주택 세대주가 신청 가능한데요. 생애최초, 신혼이거나 2자녀 이상의 경우 부부합산 소득이 7천만원이하의 무주택이시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시기는 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이내로 공사홈페이지를 통해 대출실행일(입주예정일)로부터 최대 70일 이내 접수 가능합니다. 

금리와 대출한도는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이며 단, 신혼가구 2.2억원, 2자녀이상 2.6억원 만30세 이상 미혼 단독세대주인 경우 1억5천만원까지입니다. 최대 LTV 70% 까지만 대출이 됩니다. 

금리는 위와 같은데요. 생애최초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가구인 경우는 금리가 훨씬 더 낮습니다. 그외 청약저축등으로 인해 금리가 더 낮아질수 있으니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사용시 나에게 맞는 금리 혜택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신청방법입니다.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에서 직접 신청해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시 필요서류입니다. 배우자 정보제공동의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면원,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 서류, 부동산 매매계약서 또는 분양계약서, 임대차계약서사본 등이 필요하네요. 


여기까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 서류 금리 알아보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하시는분들 모두 한번에 승인나시고 내집마련 잘 하시기 바랍니다. 내집마련 축하드려요~ 부럽 ㅠㅠ


추천하는 글

홍콩반점 0410 메뉴 가격 매장 영업시간 알아보기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알아보기

주말 약국 문여는 곳 24시간 약국 찾기 휴일 지킴이 약국

헌혈 조건 자격 과정 동참합시다

캐나다 가볼만한 곳 10

다음 대통령 선거일 20대 대통령 선거일 알아보기

영종도 레일바이크 가격 씨사이드파크 요금 예약 시간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