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재 이현도의 듀스! 모든 앨범과 수록곡

김성재 이현도의 듀스! 모든 앨범과 수록곡

안녕하세요~ 제가 좋아하는 가수를 나중에 제가 보려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저는 듀스엄청 좋아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산 가수 테이프가 듀스였거든요. 그리고 전 앨범을 다샀었습니다.(근데 다 어디갔지....ㅜㅜ) 1993년도에 데뷔한듀스가 벌써 25년이 훌쩍넘어가고 있네요.  1집의 수록곡은 총 8곡입니다. 그 때는 싱글이나 미니 앨범등이 없었어서 정규앨범에 꽉꽉채워서 앨범을 냈었죠. 이현도가 다 작사,작곡입니다. 저작권료가 어마무시하다는.. ㅎㅎㅎ  

그럼 1집 수록곡입니다. 

1. 듀스의 Rheme(~intro) - 기억하시는 분이라면 웬 여자 목소리로 "원 나인 나인 쓰리 듀스 레볼루션" 이라고 하는 나레이션이 기억나실텐데요. 인트로지만 가사도 있고 좋았습니다.ㅎㅎ

2. 나를 돌아봐 - 1집의 타이틀 곡으로 아직도 예능에서 이 춤을 추는 연예인도 꽤 있습니다. 

3. 알고 있었어 4. 나의 바보같은 이야기 5. 매일항상언제나 6. 세상속에서....그댄 7.이제 8. 나를 돌아봐(inst.) 입니다. 제목만봐도 제가 흥얼거릴수 있네요. 아직 가사를 많이 잊진 않았나 봅니다. ㅎㅎ 

2집 표지입니다. 듀스영어 위에 듀시즘이라고도 써있지요. 듀스의 생각을 많이 표현했나보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ㅎㅎ 이 앨범은 94년도 발매인줄 알았더만 93년도 12월 30일 발매라고 정보에 적혀있네요. 제가 산게 94년도라 그렇게 기억하나봅니다. ㅎㅎ 수록곡을 볼까요? 

1. Here We Come!(Intro) - 역시 가사가 있습니다. 2. 그대지금다시 -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더블타이틀 해도 될거같은 곡인데 타이틀곡 우리는, 후속곡 약한남자로 밀린듯한 느낌의 곡입니다. 그래도 강추합니다 ㅎㅎㅎ 3. 무제 4. 빗속에서 5. Go! Go! Go!(Deut With H2O) - 이 곡을 듣고 정말 이현도는 라임을 겁나 잘 맞추는구나!! 라고 감탄감탄 또감탄을 했는데요. 말의 끝이 다 '고'로 끝납니다. 대박!! 그리고 H2O라는 저는 잘모르지만 예전엔 상당히 인기있던 그룹이라고만 알고있습니다. 함께 듀엣을 했네요. 6. 힘들어 - 고 김성재의 찌르는듯한 가성을 들을수 있는 곡입니다~ 7. 개성 8. 그때 9.약한 남자 - 당시 클럽에서 엄청많이 나왔다고 하네요. 10. 또 하나의 슬픔 11. 우리는 - 타이틀곡이죠. 아직도 인트로부분의 늑대울음소리가 선명합니다. 난 누구 여긴 어디? 를 거의 처음 유행시킨듯한 노래죠ㅎㅎ 12. 너만을 위한 - 이 노래도 느린템포인데 좋아했습니다. 입에 착착붙더라구요. ㅎㅎ 13.난 - 아카펠라인듯 아닌듯 처음엔 귀신나올까 무서웠던 노래 ㅋㅋ (팬인데 디스ㅋㅋ) 

뭔가 2.5집 개념의 앨범입니다. 기존곡들과 신곡을 합친곡. 94년 9월 발매네요. 제 기억이 정확하지 않은데 이 앨범에서 듀시스트라는 말을 썼었던거 같은데.. 정말 확실치 않습니다. thanks to에 듀시스트라고 쓰여져있었거든요. 몇집인지를 모르겠네요^^;;;; 그거보고 제 메일 아이디가 deuxist였던적이 있습니다 ㅎㅎ  수록곡도 볼까요? 1. 여름안에서 - 아직도 회자되는 듀스의대표곡중 하나죠.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도 했었구요. 여름이면 나오는 시즌송이기도 합니다. 2. 약한남자(Mo'Rhythm ver.) 3. 무제(Hard Core ver.) 4. 알고있었어(Song ver.) 5. Time 2 Wreck(With Ness) 6. 우리는(Power Up ver.) 7. 또 하나의 슬픔(inst.)(Piano By배정은) 8 떠나버려 - 피처링은 장혜진입니다. 지금들어도 딱히 촌스럽지 않은곡이고 이곡도 클럽에서 엄청 인기곡이었다고 합니다. ㅎㅎ 9. 약한남자(Wow Wow ver.) 10. 영원의 노래 11. 나를 돌아봐(House ver.) 12. 영웅에게 - 저는 이런 풍의 빠른 노래를 좋아합니다. 아무래도 이현도가 작곡하는 뉴잭스윙 스타일을 좋아하나봅니다 ㅎㅎ 13. Go! Go! Go! (2 Heavy ver.)(With H2O) 14. 우리는 (Club Mix) 무려 14곡이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기존의 곡을 완전히 바꿔서 우와~ 이렇게도 바뀌는구나~ 싶었던 2.5집이었습니다. 

드디어 듀스 3집으로 넘어갑니다. 95월 3월 발매네요. 아쉽게도 이 앨범을 끝으로 해체를 하게 됩니다. 이현도의 말로는 불화가 아닌 프로듀서로 남고 싶었고 고 김성재는 엔터테이너의 길을 가고자 했다고 하죠. 김성재의 죽음이후 솔로앨범과 스물네살의 사자후라는 책도 쓰면서 이현도가 김성재를 얼마나 아꼈는지를 알수 있었습니다. 

다시 앨범 수록곡으로 돌아가겠습니다. 1.Force Deux(Intro) - 역대 듀스 인트로중 가장 인트로 답네요. 가사가 제일적어요. 영어 가사인데 다 들리는 쉬운가사 ㅎㅎㅎㅎ Deux Force Force Deux 가 가사의 90%를 차지합니다. ㅎㅎㅎ 2. 굴레를 벗어나 - 3집 타이틀곡!!!! 이 곡도 처음의 사이렌(?)같은 소리가 뇌리에 콱 박혀있습니다. 지금들어도 역시 명곡이죠. 3. 다투고 난뒤 4상처 5. 의식혼란 - 이 곡도 그렇고 다른 여러 곡에서 생각해볼 문제를 툭툭 던지는 작사가로서의 이현도도 정말 좋아합니다. 가사가 너무 와닿았어요~ 6. Nothing But A Party - 정말 파티에 와있는 느낌입니다. 어깨가 들썩들썩~ ㅎㅎ 가사만 보면 의식혼란과 정 반대에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7. 너에게만 8. 이제 웃으며 일어나 9. Message 10. In The Mood 11. 반추 12.사랑하는 이에게 - 가사 너무 좋아요. 프로포즈하기에 좋은 노래~ 단 너무 느린것 같은 느낌입니다. ^^;;;; 이곡과 영원의 노래 두 곡이 듀스의 노래중 프로포즈 하기에 좋지 않나 싶네요.ㅎㅎ 13. 굴레를 벗어나(Tuff Puff ver.) 14. Outro - 인트로의 같은 목소리가 나오는 아웃트로입니다~

듀스3집을 발표하고 해체선언 후 마지막으로 라이브콘서트를 합니다. 그걸 녹음해서 낸 앨범으로 기억하는데요. 이 콘서트비디오도 제가 가지고 있었는데 기억하는 한 컷은 댄서들과 함께 춤추는 시간이 있었는데 이현도가 풍차돌리기(베이비라고 불렸던 춤 기술중 하나) 하면서 허리붙잡고 늙었다는 듯 웃으며 자리를 비켜주는것이 너무 인상적이었나봐요. 20년이지났는데 하필 그게 제일 먼저 생각나네요.ㅋ 아무튼 갈길이 머니 수록곡을 보도록 하지요. 신곡은 없이 기존곡들로 콘서트를 했습니다. 1. We Are The Deux 2. 굴레는 벗어나(Mo'Funk ver.) 3. 약한남자 4.알고 있었어 5. 우리는 6.의식혼란 7.여름안에서 8. 힘들어 (김성재 Solo) 9. 또 하나의 슬픔(이현도 Solo) 10. Go! Go! Go! 11. 다투고 난뒤 12. 나를 돌아봐 13. 상처 14. 이제, 웃으며 일어나 15. Message 16. 굴레를 벗어나(Tuff Ruff ver.) 17 사랑하는 이에게 이렇게 마지막 앨범을 남기고 해체후 곧 이현도가 프로듀싱한 김성재 솔로앨범이 나옵니다 하지만 첫 방송 후 김성재는 고인이 되고.... 이후 듀스 Best 앨범이 나옵니다. 

바로 이 앨범이죠. 96년 8월에 발매된 앨범입니다. 당시 저같은 듀스팬들에게는 엄청 추억에 젖는 앨범이었습니다. 1. 나를 돌아봐 2. 알고있었어 3. 약한 남자(Remix) 4. 떠나버려(Remix) 5.무제 6. 너만을 위한 7. Go! Go! Go! 8. 굴레를 벗어나 9.여름안에서 10. 우리는 11. 상처 12. 웃으며 일어나 13. 다투고 난 뒤 14. 사랑하는 이에게

여기까지 듀스의 추억을 회상하며 다시 볼 수 없는 듀스의 조합과 목소리에 아쉬워 하던 찰나 다시 듀스가 앨범을 냅니다. 듀스팬들은 또 다시 울컥.

멤버 김성재가 죽고 난 후인데 사랑 두려움이라는 타이틀곡은 김성재의 목소리가 들어가있죠. 이 때 당시 컴퓨터로 목소리를 조합한거다 아니다 말이 많았지만 조합한것은 아니고 생전에 김성재의 목소리가 녹음되었던 사랑 두려움(당시에 완성된 곡이 아니었다고 함)을 이현도가 자신의 목소리도 넣음으로 완성한곡이라고 합니다. 사랑 두려움은 김성재의 다음 앨범의 타이틀곡 혹은 듀스의 재결합 때 사용될거다라는 얘기도 있었을정도로 좋았던 곡이었죠. 방송출연 없이 뮤직비디오 만으로 큰 인기를 모은 노래입니다. 이제 수록곡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테이트가 두개가 한꺼번에 파는 형태였습니다. 정말 추억돋네요. 먼저 CD1의 수록곡입니다. (저는 CD아니고 테이프였는데 ㅎㅎ) 1. Deuxforver(Intro) 2. 나를 돌아봐 3. 알고있었어 4. 그대. 지금. 다시 5. 무제 6. 빗속에서 7. Go! Go! Go! 8. 힘들어 9. 또하나의 슬픔 10. 그 때 11. 우리는 12. 여름안에서 13. 약한남자 다음은 CD2의 수록곡입니다. 1. 떠나버려 2. 영원의 노래 3. 굴레를 벗어나 4. 다투고 난 뒤 5. 상처 6. 의식혼란 7. Message 8. 말하자면 9. 너의 생일 10. Hiphop정신 11. 사랑, 두려움 12. 친구에게 13. 성재를 위한 고요함 14. 사랑하는 이에게 성재를 위한 고요함은 이현도 1집에도 있었습니다. 성재를 위한 고요함 다음곡이 사랑하는 이에게여서 더 가슴이 아프네요 ㅠㅠ 이렇게 듀스의 앨범은 더이상 나오지 않게 됩니다. 사실 김성재와 이현도의 앨범도 하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양이 너무 많아서ㅠㅠ 추후 포스팅에 김성재와 D.O의 앨범을 포스팅할게요. 듀스 Forever~~전국의 deuxist님들 화이팅!


추천하는 글

스누피 등장인물 스누피가 앓고 있던 병은?

1억이상 기부한 기부천사 아너소사이어티 연예인은 누구?

청약통장 사용법 1순위조건 청약통장의 모든것

사천케이블카 요금 예약 운행시간 알아보기

강아지 나이 계산법 알아보기

서태지와 아이들 앨범과 수록곡

유느님 유재석만 가지고 있다는 이것의 정체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