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오이냉국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백종원 오이냉국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아직 오이냉국이 막~땡기고 그럴때는 아니긴 하지만 코로나로 밖에 나갈수도 없고 집에서 닭갈비나 먹자했는데요. 닭갈비만 먹으려니 닭갈비집서 항상 주는 오이냉국이 땡기더라구요. 해서 오이냉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떠돌아다니는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로 했는데 백종원 아저씨가 보면 이거 내 레시피 아닌디유? 하실수도 있겠죠^^?? 오이냉국 레시피도 백종원 아저씨 유튜브에 올려주심 좋겠네요 ㅎㅎ

근데 오이냉국 만드는법이 참 쉽네요. 요알못인 제가 쉽다고 할정도니 이 오이냉국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분들이 쉽게 따라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백종원 오이냉국! 만들어보겠습니다. 스따뚜~

미역오이냉국이니까 미역을 불려야지요~ 불리기전 미역인데 잠시후면 엄청 불어나다 못해 뿔어날 겁니다 ㅎㅎㅎㅎㅎ

오이도 채 썰어주시구요~ ㅎㅎ 저는 건더기(?)를 엄청 좋아해서 내용물을 많이 만드는 편입니다. 국물을 더 좋아하시는 분들은 건더기를 줄이셔도 됩니다. 

다음은 양파!! 양파도 채 썰어주세요. 그리고 양파의 매운맛을 빼기 위해 찬물에 담궈둡니다. 시간은 10분정도? 재지 않아서 정확하진 않지만 10분이면 충분합니다. 느낌적인 느낌느낌~ 이제 오이냉국 육수를 만드는 법을 보겠습니다. 황금레시피라고 한 이유가 있습니다. 외우기도 쉽고 맛도 있거든요. ㅎㅎ 6! 1! 4! 6!입니다. 물 600ml에 소금 1스푼 설탕 4스푼 식초 6스푼! 참 쉽죠잉? ㅎㅎ 만약 물을 시중에 판매하는 2리터로 한다면 대략 한컵정도 덜어내시면 1.8리터 될거에요. 거기에다가 소금은 3스푼, 설탕 12스푼 식초 18스푼! 물의 양에 따라 늘려주시면 됩니다.

소금과 설탕이 들어갔구요~

식초도 잘 들어가고 있습니다. 식초까지 넣어주셨다면 물을 부어주시고, 물을 부으시면서 소금, 설탕, 식초가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여기까지만 진행하셔도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하죠^^? 다음은 제가 좋아한다는 건더기를 넣어주실 차례입니다. 아우 군침이 아주그냥 ㅎㅎ

오이들어간다 쭉~쭉쭉쭉~♬

여기에 추가로 잘 불린 미역도 넣어주세요.

매운 맛 빠진 양파도 컴온!

조금 매콤한걸 좋아하신다면 고추도 넣어주세요~ 벌써완성! 참 쉽죠?ㅎㅎ 이렇게 완성이 되고나면 뚜껑을 덮어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다가 드실때 덜어서 드시고 기호에 맞게 깨도 넣으시고, 혹은 고추를 더 넣으셔도, 얼음도 넣으셔도 됩니다. 이상 백종원의 오이냉국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이냉국 드시고 시원한 여름나세요~


추천하는 글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폭포 TOP10

김성재 이현도의 듀스! 모든 앨범과 수록곡

1억이상 기부한 기부천사 아너소사이어티 연예인은 누구?

서태지와 아이들 앨범과 수록곡

유느님 유재석만 가지고 있다는 이것의 정체는?

암스테르담 8시간 12시간 경유 레이오버 스탑오버 여행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