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나트랑 호텔 리조트 비교 미아리조트 vs 아미아나리조트 vs 쉐라톤 호텔

베트남 나트랑 호텔 리조트 비교 미아리조트 vs 아미아나리조트 vs 쉐라톤 호텔

숙소거리 비교 출처 구글지도

제가 2022년 4월에 다녀온 베트남 나트랑의 숙소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숙소에 대한 설명은 제일 하단에 해당포스팅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베트남 나트랑이라는 도시는 공항에서 꽤 떨어진 곳입니다. 게다가 작죠. 휴양지로 유명한 곳으로 아직까지 스펙타클한 액티비티는 많이 없기도 하고, 코로나로 인해 운영하던 많은 곳들이 문을 닫기도 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리면 깜라인 국제공항이 나트랑국제공항입니다. 제가 묵었던 곳 중에서 가장 먼 아미아나는 1시간 4분, 쉐라톤호텔까지는 47분, 미아리조트까지는 19분이라고 구글지도에 나오네요. 우측으로 파란색으로 표시한곳은 빈펄랜드 선착장과 빈펄랜드입니다.

쉐라톤 호텔 아미아나 리조트 미아리조트
공항까지 거리 47분 1시간 4분 19분
시내 접근성 시내에 위치 / 접근성 좋음 시내까지 20분 /
무료셔틀 없음
시내까지 25분 /
무료셔틀 일 3회(왕복)
요금(조식포함 1박당)  115,250원 123,600원 30만원
체크인/체크아웃 15:00 / 12:00 14:00 / 12:00 14:00 / 12:00
조식시간 6:30 ~ 11:00 7:00 ~ 10:00 7:00 ~ 10:00
개인적 조식 순위 공동 2등 1 공동 2등
스파 다 비슷하고, 아미아나리조트의 머드스파가 좀 특색있어 보임
수영장 6층 1개 3개+프라이빗 비치 1개+프라이빗 비치 / 풀빌라
물가 비싼순 3 2 1

수영장에 관해서 쉐라톤 호텔은 6층에 있지만 7층에 목욕탕? 같은 곳과 사우나가 있었는데 리조트들에서는 사우나가 없었습니다. 쉐라톤 호텔 건식+습식 사우나가 있어 사우나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으실듯해요. 미아리조트는 풀빌라 숙소가 1박 30만원정도이지만 풀빌라 아닌 숙소는 1박 15~6만원정도로 두배가량 차이가 납니다. 숙소선택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파는 메인으로 밀고 있는 대표적인 종류들이 눈에보이는데 다른 종류 없냐고 물어보시면 다양한 종류가 있는 메뉴판을 줍니다 강도와 마사지 받고 싶은 부위등 고르시면 되고, 요금도 그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미아나리조트는 영수증을 자세히 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미아리조트는 팁이 포함되어 계산됩니다. 메뉴에 적힌 금액과 실제 지불하는 금액이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쉐라톤 호텔은 팁이 포함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저희는 마치고 팁을 3달러씩 따로 줬어요. 통상적으로 5%~10%정도 주면 된다고 합니다.

물가 비싼순은 순전히 제 체감입니다. 룸서비스를 시켜먹을때, 밤에 바에 갔을때 커피나 음료를 마실때, 점심이나 저녁을 사먹을때, 룸안에 냉장고의 음료를 마실때등 느낀건데요. 시내와 멀수록 비싼거 같아요. 쉐라톤이 리조트들처럼 받는다? 그럼 바로 나가서 사먹을듯!! 하지만 미아리조트, 아미아나리조트에서 저녁먹자고 시내나가면 편도 25만동, 왕복 50만동이상의 비용이 들기에 비싸도 그냥 먹게 됩니다. 수영장은 어찌나 좋은지 열심히 물놀이하면 바로 배고파지고, 그럼 사먹고 ㅋㅋㅋ

개인적인 총평

쉐라톤호텔이 시내에 있다보니 쉐라톤 호텔을 잘 즐기지는 못했어요. 어차피 리조트 들어가면 나오기 힘드니까 쉐라톤때 많이 돌아다니자 싶었거든요. 돌아다니면서 이곳저곳 탐방하시려면 쉐라톤 호텔에서 길게 묵으시는게 좋을듯 하고, 리조트 안에서 스파받고 여유있게 책도 보고 수영장이용하신다면 리조트들이 좋을듯 합니다. 저는 쉐라톤 2박, 아미아나 3박, 미아 2박 이 순서로 했는데 다시 간다면 아미아나 2박을 먼저하고 비행기 탔으니 좀 쉬고, 쉐라톤에서 3박하면서 시내돌아다니고 빈펄가고 마지막 2박은 미아에서 다시 푹 쉬고 이러고 싶네요. 아니면 쉐라톤하고 미아리조트만 가고 싶기도 하구요. 밑에 리조트별 후기올리도록 할게요. 이상으로 베트남 나트랑 숙소추천 및 비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추천하는 글

2022 베트남 나트랑 숙소 추천 미아 리조트

2022 베트남 나트랑 숙소 추천 미아 리조트 올해 4월 나트랑 여행의 마지막 숙소는 미아리조트였습니다. 나트랑의 7박중 2박을 쉐라톤호텔에서, 3박을 아미아나리조트에서 하고 마지막 2박을

2022 베트남 나트랑 숙소 추천 아미아나 리조트

2022 베트남 나트랑 숙소 추천 아미아나 리조트 나트랑 여행의 첫 2박을 쉐라톤호텔에서 하고, 아미아나에서는 3박을 했습니다. 쉐라톤호텔에서 아미아나리조트까지는 15만동 요금을 지불하

베트남 나트랑시내 숙소 추천 쉐라톤 호텔

베트남 나트랑시내 숙소 추천 쉐라톤 호텔 해외여행자들의 자가격리가 점차 완화되고, 세계 각국들도 해외방문객들에 대한 절차나 격리가 점점 완화되고 있습니다. 여행업도 많이 살아나는

bestinfo55.tistory.com

코스타 지중해 크루즈 가격 비용 선실 소개

코스타 지중해 크루즈 가격 비용 선실 소개 여러 크루즈를 타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블로그에 후기를 올리지 않았던 코스타 크루즈에 관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년이상된거지만 가격

북유럽 노르웨이 크루즈 자유여행 경비

북유럽 노르웨이 크루즈 자유여행 경비 2019년 8월 29일 출발해서 2019년 9월 9일까지 12일간의 크루즈와 스탑오버, 레이오버로 파리, 암스테르담을 들렀던 크루즈의 총 경비 결산입니다. 북유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