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수하물 금지품목 기내반입 금지물품 노트북 액체류 확인 위탁수화물 X 위탁수하물 O
- 여행 issue
- 2022. 8. 24. 13:39
위탁수하물 금지품목 기내반입 금지물품 노트북 액체류 확인 위탁수화물 X 위탁수하물 O
지난 2년간 해외를 못나가게 했던 코로나도 전세계적으로 봉쇄가 풀리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도 많으시고 벌써 다녀오신분들도 꽤 있죠. 캐리어를 쌀때마다 이건 가져가도 되나? 들고타야되나? 이런저런 고민을 매번하는데 기내 반입금지품목이나 기내반입가능품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목에도 있듯이 위탁수화물이 아닌 위탁수하물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위탁수화물로 아는 분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위탁수하물 금지품목 기내반입 금지물품을 동시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액체류인데요. 액체류는 기내반입이 불가합니다. 단 개별용기당 100ml이하로 1인당 1L 비닐지퍼맥 1개에 한해 반입가능하고 국내선은 기내반입도 가능합니다. 또한 유아를 동반할경우 유아용 우유, 물, 쥬스, 죽 등의 음식은 100ml이상이라도 비행여정에 적합한 용량이라면 허용됩니다. 또한 고추장, 김치등 액체가 포함되어있거나 젤 형태여도 기내휴대는 불가하며 위탁수하물로만 가능합니다.
위해물품은 기내반입이 당연히 안되겠죠. 만에하나 위해물품을 기내에서 휘두르거나 사용하기라도 한다면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모두 위탁수하물로는 가능합니다. 예외사항으로 둥근날을 가진 버터칼, 전기면도기등은 휴대반입가능하네요. 그리고 총기류가 위탁수하물로 가능하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총이 없는 나라에서 살아서 그런가.. 망치 렌치 등의 공구류도 기내반입금지, 위탁수하물로만 가능합니다.
흔히 보조배터리로 많이 사용되는 리튬이온배터리는 위탁수하물금지품목이네요. 기내반입가능물품입니다. 100Wh 이하는 1인당 5개까지가능, 100~160Wh는 항공사 승인하에 2개까지 기내반입가능하고 160Wh가 초과하면 기내반입금지물품이 됩니다. 또한 인화성 가스액체, 방사능물질등은 기내반입도 금지, 위탁수하물로도 금지입니다. 스프레이류는 종류가 다양한데요. 헤어스프레이나 몸에 뿌리는 해충기피제등은 개별용기 100ml이하 1인당 1L투명지퍼백 1개에 한해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호신용 스프레이는 객실반입금지이며 에프킬라등 인화성 살충제는 객실, 위탁수하물 모두 금지입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은 기내반입도 가능하고, 위탁수하물로도 가능하네요. 다만 위탁수하물로 보낼때는 꼭 전원을 끄셔야 합니다. 전자담배는 객실반입만 가능하며 위탁수하물로는 반입이 불가하네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위탁수하물 금지품목 기내반입 금지물품을 검색해볼수 있습니다. 또한 적발랭킹과 검색랭킹이 있어 캡쳐했습니다. 총기류 및 구성부품이 5위네요. ㅎㄷㄷ... 반입금지물품을 검색해볼수도 있어 가져갈수 있는지 없는지 사전에 알아볼수도 있습니다.
위탁수하물 금지품목을 실수로 가져오셨다면 공항에 위탁보관을 할수도 있고, 택배로 다시 집으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만약 바로 위탁보관이나 택배로 보내는 것이 아니고 반입금지물품을 그냥 포기해버리면 포기물품은 100%사회복지기관에 기증된다고 해요. 여기까지 위탁수하물 금지품목 기내반입 금지물품 노트북 액체류 확인 포스팅이었습니다.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행, 안전한여행되세요.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