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크루즈 취소 후기

동남아 크루즈 취소 후기

사실 동남아 크루즈 취소된 후기를 뭐하러 올릴까 싶었지만 취소에 대한 정보도 다른분들에게 필요할수도 있으니까 혹시나 올려봅니다 ㅠㅠ 

 

동남아 크루즈 여행 준비 가격과 항공권

동남아 크루즈 여행 준비 가격과 항공권 크루즈 여행을 여러번 경험할수록 크루즈를 즐기는 노하우도 쌓이고, 기항지에 대한 정보도 쌓여갑니다. 크루즈 여행뿐만아니라 해외여행은 언제

bestinfo55.tistory.com

위의 글을 보시면 제가 예약한 크루즈와 항공권등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 10월에 가기로 했던 크루즈가 일정상의 문제가 생겨 취소를 했는데요. 취소시 환불을 받을수 있는가에 대한것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예약했던건 동남아크루즈였고, 좀더 정확하게는 로얄캐리비안이라는 선사의 스펙트럼호라는 배였습니다. 예약일부터 출발 60일전에는 취소수수료없이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저는 32일전쯤 취소를 했기에 캐빈요금의 25%를 제하고 환불받았습니다. 그래도 불행중 다행인것은 예약했을 당시보다 환율이 많이 오른 상태이기에 환불받은 금액이 실제로는 원금과 비슷했습니다. 이점은 불행중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소방법도 상당히 간단합니다. 로얄캐리비안 홈페이지에 취소문의만 넣으면 끝! 접수되면 메일과 홈페이지상으로 안내를 해줍니다. 혹시나 로얄캐리비안 한국지사가 아닌 타 선사, 혹은 타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셨다면 취소방법이 조금 차이날 수 있으니 확인하시거나 또는 댓글로 문의주시면 제가 아닌 선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항공권 취소! 항공권은 아시아나 항공으로 마일리지항공권으로 결제했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취소시 마일리지가 차감된다고 해서 전화로 취소요청했습니다. 

전화연결시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긴 했지만 생각보다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1인당 30달러가 취소수수료로 저와 아내 두명이 취소했기에 60달러의 취소수수료가 들었습니다. 6000마일과 60달러중 6000마일의 가치가 더 큰 것으로 생각하고 60달러로 취소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 현지에 예약했던 호텔까지 취소처리하면 끝! 취소처리가 끝나도 허탈한 마음은 사라지지 않네요. 사랑은 새로운 사랑으로 잊듯이 여행취소는 새로운 여행으로 잊는법!

 

23년 5월 11일 동남아 크루즈

23년 9월 1일 알래스카 크루즈

23년 10월 5일 동남아 크루즈 

24년 5월 3일 지중해 크루즈

를 예약했습니다. !!! 내년에는 동남아 크루즈를 두번타겠네요. 다시 동남아 크루즈로 후기 올리는 그날까지 모두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 글

 

전세계 크루즈 비용 노선 세계일주 가격 신혼여행 추천

전세계 크루즈 비용 노선 세계일주 가격 신혼여행 추천 국내여행은 1박 2일로부터, 해외여행은 꽃보다 할배로부터 방송가에 붐을 이루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하나인데요. 재작년 11월 탐나는

bestinfo55.tistory.com

 

북유럽 크루즈 여행 준비물과 꿀팁

북유럽 크루즈 여행 준비물과 꿀팁 크루즈 여행을 매년 가면서 뭘 준비해야 하나 갈때마다 그때그때 체크리스트를 만드는데요. 블로그에 정리해두면 저도 나중에 편할것 같고 다른분들께도 도

bestinfo55.tistory.com

 

지중해 크루즈 배안에서 즐길거리

지중해 크루즈 배안에서 즐길거리 16년도 5월 7일은 토요일이었구나.. 지중해크루즈를 다녀온지 벌써 3년이나 되었다니.. 이후로도 여러크루즈를 다녀왔지만 이때 크루즈가 상당히 기억에 남는

bestinfo55.tistory.com

 

북유럽 노르웨이 크루즈 자유여행 경비

북유럽 노르웨이 크루즈 자유여행 경비 2019년 8월 29일 출발해서 2019년 9월 9일까지 12일간의 크루즈와 스탑오버, 레이오버로 파리, 암스테르담을 들렀던 크루즈의 총 경비 결산입니다. 북유럽의

bestinfo55.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