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 많은 음식 목록

칼슘 많은 음식 목록

칼슘은 인체에 가장 풍부한 금속 원소입니다. 더불어 가장 중요한 무기질 중 하나죠. 뼈와 치아를 형성하며, 근육과 신경, 심장의 적절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하며 혈액의 응고를 돕습니다. 

만약 칼슘섭취가 부족해 체내 칼슘의 양이 줄어든다면? 생각만해도 끔직하지만 혈액중의 칼슘 농도를 높이기 위해 인체는 알아서 뼈에 있는 걀슘을 녹이게 된다고 하네요. 그에 따라 골다공증 등 골밀도와 관련된 질병에 노출되기 쉽죠. 따라서 칼슘을 충분히 섭취를 해주어야 뼈에 있는 칼슘의 분해를 줄일수 있습니다. 그럼 칼슘 많은 음식 어떤게 있을까요?


1. 우유

체내의 필수 영양소를 채워주는 완전 식품인 우유와 같은 유제품에는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우유는 100ml 기준으로 칼슘이 11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220ml를 섭취한다면 충분한 칼슘량도 챙길수 있고 체내 흡수율도 높은 편이라 간편하게 칼슘을 보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다만 우유를 드시면 설사를 하시는 분들은 우유보다는 두유가 더 좋습니다.


2. 콩, 두부

콩류의 식품은 칼슘이 풍부한 고단백질 음식입니다. 콩은 칼슘뿐만 아니라 불포화 지방산도 들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고지혈증을 예방까지 해주는 효자 식품인데요. 콩과 두부는 다양한 조리법으로 취향에 맞게 섭취할수 있으니 꼭 챙겨드셔요~

3. 멸치, 건새우

말린 새우는 10g 당 칼슘이 무려 두부 한모(700mg)정도의 양과 비슷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도 풍부한 새우는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하네요. 멸치는 100g 기준 900~190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크기가 클수록 함량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작지만 알찬 멸치와 새우! 많이 드세요~


간단하게 칼슘 많은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그 밖에도 시금치, 깻잎, 당근, 견과류, 등푸른 생선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칼슘 1일 권장량은 700~800mg으로 얼마 안되는것 같지만 칼슘 자체가 체내 흡수율이 낮아 많이 먹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는 2020년 되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 글

미국 로또 파워볼 가장 큰 당첨금은?

구미 가볼만한 곳 금오산 케이블카 요금 시간 대혜폭포

노르웨이 플롬 철도 여행

제주도 다인오세아노 호텔 후기 추천!!

현대 다이너스카드 발급 중단 앞으로의 전망은?

레드벨벳도 타본 여수경비행기 스카이투어 가격 코스

대한민국 우리나라 국제공항 목록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