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코로나 확진자 각국 코로나 사망자 전세계 각국 상황 알아보기
- 카테고리 없음
- 2020. 2. 21. 02:48
세계 코로나 확진자 각국 코로나 사망자 전세계 각국 상황 알아보기
전세계적으로 코로나가 퍼저나가면서 비상이 걸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건강뿐만 아니라 의약업계, 여행업계, 문화행사, 여러나라의 경제까지 타격을 주고 있는대요. 우리나라의 경우 31번째 환자가 수퍼전파자로 나오면서 순식간에 확진자가 100명이 넘어갔습니다. 2월 20일 16시 질병관리본부 기준 코로나 확진자는 75,749명, 사망자는 2,129명이며 발생국가는 총 29개국입니다. 사망자가 나온 순서대로 나라별 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의 시작점인 중국입니다. 중국은 현재 74,576명의 코로나 확진자, 2,118명의 사망자로 집계가 되고 있는데요. 2월 4일 추가확진자가 3,887명이었고 이때부터 증가세는 하락되기 시작해 2월 20일 추가확진자가 1,000명 이하로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아직도 추가확진자발생속도가 완치자의 속도보다 빠르기때문에 정점을 찍었다고 말하기는 힘든상황인데요. 이로 인해 전 세계가 중국발 여행객, 경유관광객등을 막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초 코로나 발생지로 알려진 중국 우한의 상황은 절망적이라는 소식이 많이 들려왔는데요. 우한이 있는 후베이성이 확진자가 가장 많긴 하지만 그 외에도 많이 퍼져있는 상태로 중국 전역이 긴장하며 조심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인 입국제한국가는 133국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필리핀
중국외에 처음으로 사망자가 나온곳입니다. 확진자는 총 세명인데요. 모두 중국인입니다. 이중 1번확진자는 치료 후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2번 확진자는 사망, 3번확진자는 음성판정을 받고 중국으로 돌아간 후 확진자로 판명이 났습니다. 따라서 필리핀은 현재 자국내에 확진자는 없는 상황인데요. 필리핀은 현재 꾸준한 관리를 진행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월 5일 이후 추가 확진자는 없는 상태입니다.
홍콩
홍콩은 중국이외에 두번째로 코로나에 의한 사망자가 나온 국가입니다. 사망자는 39세 남성으로 우한을 방문했다가 홍콩으로 돌아왔는데요. 현재까지 총 65명의 확진자가 있습니다. 하지만 홍콩은 환치된 사례가 나오기 시작하고, 16일 신규 확진자가 한명도 발생하지 않는등 코로나 바이러스가 주춤하는 모양새를 보였습니다. 이렇게 홍콩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잠잠해지는가 싶었는데요. 2월 14일에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고 치료를 받던 70세 남성이 19일 오전 7시 병세가 악화돼 사망했습니다. 홍콩에서 코로나에 의한 두번째 사망자이며 중국을 제외한 6번째 사망자였는데요. 현재 65명의 확진자외에도 일본 프린세스호 크루즈에서도 최소 53명이 확진자로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일본
일본은 현재 크루즈선 해상격리로 인해 세계 각국에서 비난을 받았는데요. 해상격리뿐만 아니라 확진자나 사망자 집계에도 포함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86명의 확진자가 있으며 그중 한명이 사망했습니다. 크루즈 선내에 621명이 있는것으로 알려졌지만 현재까지도 확산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중국외 세번째 사망자인 일본 코로나 확진자는 사위가 먼저 확진자로 판명났는데요. 사위의 직업은 택시운전자로 일하던중 확진자와 접촉이 있던것으로 보여집니다.
프랑스
유럽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첫 사례는 프랑스에서 일어났습니다. 중국외에 4번째 사망자입니다. 중국 후베이성 출신의 80세 남성 관광객이 사망한것을 밝혀졌는데요. 이 남성은 지난달 16일 프랑스에 도착했고 25일 격리 조치돼어 파리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2월 14일에 사망했습니다. 현재 프랑스는 확진자는 12명으로 이가운데 사망한 한명을 제외하면 11명입니다. 2월 15일 12번째확진자가 나온이후 아직까지 추가 확진자가 없는 상황입니다.
대만
대만에서도 사망자가 1명 발생했습니다. 사망자는 대만 중부지역에서 살고 있던 60대 남자로 B형간염과 당뇨를 앓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해외를 방문한 적이 없으며, 기침 증상으로 지난 3일 폐렴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고 합니다. 현재 대만은 총 24명의 확진자가 있는데, 지역사회 감염을 우려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사망자와 함께 식사했던 사람중 한명이 23번째 환자이며 23번째 환자의 언니가 24번째 확진자로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란
중동에서도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란에서 두명이 사망했는데요. 숨진 환자들은 이란 수도인 테헤란에서 140km 떨어진 곰 지역에 살고 있는 이란 국적 노인들이라고 알려졌습니다. 2명이 사망한 이후 20일 오후 3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추가로 나왔다고 하는데요. 사망자가 있는 곰에서 2명, 곰과 100km 떨어진 아라크에서 1명이 추가 확진자로 판명났다고 합니다. 이들은 중국인과 접촉하거나 외국을 다녀온 이력이 없는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에 따라 이슬람 시아파의 성지로 유명한 곰에 방문한 외국인으로부터 전염됐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현재 우리나라가 중국과 일본 크루즈 다음으로 많은 확진자가 있는데요. 2월 20일 16시 기준 104명의 확진자였지만 2월 21일 새벽 2시기준 전주, 제주, 광주에 각각 한명씩 추가 확진자가 발생 현재 한국 코로나 확진자 수는 107명입니다. 107번째 확진자까지 모두 역학조사 및 동선을 확인하기에 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됩니다. 2월 20일에 사망자도 나왔는데요. 경북 청도에서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대구 경북지역에서만 50명이 넘는 확진자가 하루만에 나왔는데요. 2월 20일에 발생한 추가 확진자중 최소 43명이 31번확진자와 관련있는 것으로 보여 31번째 환자의 동선에 많은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대구지역은 초중고 개학을 일주일 가량 연기를 하고 있으며 자가격리를 하고 있는 인원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크루즈
일본 크루즈가 코로나 관련사항중 가장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현재 621명이지만 20일 오후 9시 기준 일본 발표로는 크루즈에서만 634명입니다. 거기에 크루즈선에 탑승했던 코로나 감염자 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코로나 배양접시라고 불리는 일본 크루즈가 하선을 시작함에 따라 세계각국이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과 한국은 일본 크루즈에서 하선한 외국인은 입국금지조치를 시행하고 있고 자국민이 들어올경우 14일간 격리초지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반해 일본은 음성판정을 받고 하선한 승객들에 특별한 조치없이 대중교통으로 돌아가고, 일상생활에 복귀해도 된다고 해 또 한번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크루즈선에 투입된 일본 공무원 두명도 추가로 감염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세계 각국에서 자국민을 송환했으며 우리나라도 대통령 전용기로 7명을 송환했는데요. 아직까지 송환된 7명은 모두 격리중인상태로 음성판정이 나왔으며 건강상 이상 이상징후가 없다고 하네요.
싱가포르
현재 싱가포르 확진자수는 84명입니다. 사망자는 없지만 확진자수가 많은 편인데요. 한 교회에서 20명이상 무더기 감염이 되어 우리나라의 상황과 비교되고 있습니다. 확진자 84명중 34명이 퇴원했다고 보건당국은 밝혔습니다. 더불어 아시아 크루즈여행의 허브인 싱가포르 운항을 취소하는 크루즈가 늘고 있으며 싱가포르외에도 세계 각국의 크루즈가 여러 나라의 항구에서 입국 금지를 당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 상황
현재 아프리카 대륙에는 이집트 1명이 있는데요. 아프리카가 방역등의 문제가 취약하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면 걷잡을수 없을 정도로 위험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다행히 아직까지 확산이 된것 같지는 않아 다행인 상황입니다.
이밖에도 많은 나라들이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환자의 증가뿐만 아니라 경제적, 심리적으로 많은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중국인 관광객을 받지 못해, 혹은 중국으로 가지 못해 대부분의 국가에서 여행업과 관광업등은 적자가 나오고 있고, 유럽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아시아인에 대한 인종차별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캄보디아에 내렸던 웨스테르담호의 승객중에도 확진자가 나오면서 세계 각국으로 흩어진 웨스테르담호 승객들이 코로나를 전파할 수 있는것이 아닌지에 대한 여부도 우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바이러스가 종식되길 바라며 이상으로 세계 코로나 확진자 각국 코로나 사망자 전세계 각국 상황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