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 각국 코로나 사망자 전세계 각국 상황 알아보기
- 카테고리 없음
- 2020. 2. 23. 13:38
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 각국 코로나 사망자 전세계 각국 상황 알아보기
이제 코로나의 문제는 비단 중국 및 아시아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발생국가가 조금씩 늘고 있으며 사망자도 여러국가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한국의 경우 31번째 확진자를 필두로 신천지가 슈퍼전파단체로 보이고 있어 논란을 일으키며 556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2월 23일 09시 질병관리본부 기준 코로나 확진자는 78,674명이며 사망자는 2,469명입니다. 사망자가 나온국가, 확진자가 갑자기 많아진 국가 위주로 나라별 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의 시작점인 중국입니다. 중국은 현재 76,918명의 코로나 확진자, 2,441명의 사망자로 집계가 되고 있는데요. 2월 4일 추가확진자가 3,887명이었고 이때부터 증가세는 하락되기 시작해 2월 20일 추가확진자가 1,000명 이하로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월 23일 12시 기준 전일대비 추가 확진자는 634명, 사망자 96명 완치자 1650명으로 확진속도보다 완치속도가 빠른것으로 나타나 정점을 찍은것이 아니냐라는 예측도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다만 아직까지 정점을 넘었다고 단정지을수는 없으며 지켜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관련으로 전 세계가 중국발 여행객, 경유관광객등을 막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초 코로나 발생지로 알려진 중국 우한의 상황은 절망적이라는 소식이 많이 들려왔는데요. 우한이 있는 후베이성이 확진자가 가장 많긴 하지만 그 외에도 많이 퍼져있는 상태로 중국 전역이 긴장하며 조심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인 입국제한국가는 133국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필리핀
중국외에 처음으로 사망자가 나온곳입니다. 확진자는 총 세명인데요. 모두 중국인입니다. 이중 1번확진자는 치료 후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2번 확진자는 사망, 3번확진자는 음성판정을 받고 중국으로 돌아간 후 확진자로 판명이 났습니다. 따라서 필리핀은 현재 자국내에 확진자는 없는 상황인데요. 필리핀은 현재 꾸준한 관리를 진행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월 5일 이후 추가 확진자는 없는 상태입니다.
홍콩
홍콩은 중국이외에 두번째로 코로나에 의한 사망자가 나온 국가입니다. 사망자는 39세 남성으로 우한을 방문했다가 홍콩으로 돌아왔는데요. 현재까지 총 69명의 확진자가 있습니다. 하지만 홍콩은 환치된 사례가 나오기 시작하고, 16일 신규 확진자가 한명도 발생하지 않는등 코로나 바이러스가 주춤하는 모양새를 보였습니다. 이렇게 홍콩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잠잠해지는가 싶었는데요. 2월 14일에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고 치료를 받던 70세 남성이 19일 오전 7시 병세가 악화돼 사망했습니다. 홍콩에서 코로나에 의한 두번째 사망자이며 중국을 제외한 6번째 사망자였는데요. 현재 69명의 확진자외에도 일본 프린세스호 크루즈에 탑승객중 홍콩국민이 최소 53명이 확진자로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일본
일본은 크루즈선 해상격리로 인해 세계 각국에서 비난을 받았었는데요. 해상격리뿐만 아니라 확진자나 사망자 집계에도 포함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크루즈 하선자에 대한 조치역시 부실하다는 평가에서 벗어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133명의 확진자가 있으며 그중 한명이 사망했습니다. 중국외 세번째 사망자인 일본 코로나 확진자는 사위가 먼저 확진자로 판명났는데요. 사위의 직업은 택시운전자로 일하던중 확진자와 접촉이 있던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J리그 중단이 검토중이며 올림픽 준비에도 차질이 불가피한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크루즈
일본 크루즈가 코로나 관련사항중 가장 많은 논란이 되었었는데요. 크루즈선에 탑승했던 코로나 감염자 2명이 사망했으며 크루즈에서 하선한, 음성판정을 받고 대중교통으로 귀가했던 일본인이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일상생활에 제한을 두지 않았던 일본정부는 이로 인해 다시금 도마위에 올라왔습니다. 미국과 한국은 일본 크루즈에서 하선한 외국인은 입국금지조치를 시행하고 있고 자국민이 들어올경우 14일간 격리초지를 하는 것과 비교되는 조치이죠.
프랑스
유럽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첫 사례는 프랑스에서 일어났습니다. 중국외에 4번째 사망자입니다. 중국 후베이성 출신의 80세 남성 관광객이 사망한것을 밝혀졌는데요. 이 남성은 지난달 16일 프랑스에 도착했고 25일 격리 조치돼어 파리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2월 14일에 사망했습니다. 현재 프랑스는 확진자는 12명으로 이가운데 사망한 한명을 제외하면 11명입니다. 2월 15일 12번째확진자가 나온이후 아직까지 추가 확진자가 없는 상황입니다.
대만
대만에서도 사망자가 1명 발생했습니다. 사망자는 대만 중부지역에서 살고 있던 60대 남자로 B형간염과 당뇨를 앓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해외를 방문한 적이 없으며, 기침 증상으로 지난 3일 폐렴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고 합니다. 현재 대만은 총 26명의 확진자가 있는데, 지역사회 감염을 우려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사망자와 함께 식사했던 사람중 한명이 23번째 환자이며 23번째 환자의 언니가 24번째 확진자로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대만 보건당국은 한국에 대해 여행경보를 격상하기도 했습니다. 20일 1급 주의에서 22일 2급 경계로 높였는데요. 2급 경계는 방문금지까지는 아니지만 현지에서 감염증 방지책을 강화하도록 의무화하는 조치입니다. 대만은 현재 중국, 홍콩, 마카오가 가장 높은 3급 경고단계이며 한국을 포함 일본, 싱가포르가 2급 경계단계입니다.
이란
중동에서도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란에서 현재까지 여섯명이 사망했는데요. 최초 두명의 숨진 환자들은 이란 수도인 테헤란에서 140km 떨어진 곰 지역에 살고 있는 이란 국적 노인들이라고 알려졌습니다. 2월 23일 13시 기준 6명의 사망자와 28명의 확진자가 나왔는데요. 확진자 모두 자국민으로 해외여행이력이 없어 감염경로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전시회, 콘서트, 영화, 스포츠 경기등이 취소, 연기 되었으며 이란을 입국금지하고 있는 나라도 속속 생기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현재 우리나라가 중국과 일본 크루즈 다음으로 많은 확진자가 있는데요. 2월 23일 09시 기준 55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4명의 사망자가 집계되었습니다. 현재 교육청은 개학연기를 고려하고 있으며 병무청도 입영연기, 각 지자체는 신천지관련 전수조사등 코로나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급격하게 늘어나는 확진자로 인해 이스라엘은 한국인 입국금지조치를 시행, 태국항공사는 한국운항을 취소하는등 한국인의 해외방문, 외국인의 한국방문등에 여러나라의 조치가 시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싱가포르
현재 싱가포르 확진자수는 89명입니다. 사망자는 없지만 확진자수가 많은 편인데요. 한 교회에서 29명이상 무더기 감염이 되어 우리나라의 상황과 비교되고 있습니다. 확진자 89명중 49명이 퇴원했다고 보건당국은 밝혔습니다. 더불어 아시아 크루즈여행의 허브인 싱가포르 운항을 취소하는 크루즈가 늘고 있으며 싱가포르외에도 세계 각국의 크루즈가 여러 나라의 항구에서 입국 금지를 당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유럽에서는 이탈리아에서도 프랑스에 이어 코로나 사망자가 발생했는데요. 이는 유럽에서 코로나로 사망한 두번째 사례입니다. 현재 이탈리아는 76명의 확진자와 두명의 사망자를 보유하고 있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때문에 도시봉쇄, 여행금지등 강력한 조치를 내리고 있습니다. 국경없이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한 EU내로 확산우려 때문에 프로축구 세리에A 경기 취소등을 결정했으며 학교, 기업, 상점, 식당문을 강제로 닫도록 조치했습니다.
현재 아프리카 대륙에는 이집트 1명이 있는데요. 아프리카가 방역등의 문제가 취약하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면 걷잡을수 없을 정도로 위험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다행히 아직까지 확산이 된것 같지는 않아 다행인 상황입니다.
이밖에도 미국, 태국등의 나라도 확산의 조짐이 보이고 있으며 청정지역이었던 이스라엘도 일본 크루즈선에 탔던 1명이 확진으로 판정받았습니다. 이 확진자는 음성판정을 받고 귀국했으나 귀국후 확진판정을 받으면서 크루즈선 승선자에 대한 감염확산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나라들이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환자의 증가뿐만 아니라 경제적, 심리적으로 많은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여러국가의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고 있고, 여행업부터 관광업까지 타격이 없을수 없는 상황인데요. 하루 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길 바랍니다.
추천하는 글
코로나 556번째 확진자 현황 지역별 한국 코로나19 556명 상황 동선
코로나 346번째 확진자 현황 한국 지역별 코로나19 346명 동선 추가환자 142명 상황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