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날씨 전국날씨 이번주날씨 지역별 다음주날씨 알아보기

서울 날씨 전국날씨 이번주날씨 지역별 다음주날씨 알아보기 

8월 6일 아침에 눈떠보니 비가 엄청왔더군요. 바람도 강하게 불고... 위의 사진은 제가 찍은건데요. 보이는 강변북로입니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등등 비로인해 통제가 된 구간이 많은데 집앞도로가 통제된걸 눈으로 보는 날도 있네요. 아침마다 출근길이라 북적이는데 한 대도 없는걸 보니 신기했어요. 수위가 정말 많이 높아지긴했어요. 한강다리에 물이 저정도까지 올라온건 처음보기도 하고 한강공원이 다 물바다입니다. 

만조때라 더 심하다고 하는데 오후 6시까지는 수위가 좀 낮아지고 비도 덜 오지만 6시이후에 다시 만조와 비가 동시에 온다고 하니 주의해야 겠어요. 그리고 전국적으로 비피해, 침수피해받은분들도 많고, 사망, 실종자도 속속 나오고 있다고 하니 모두 조심하셔요. 코로나로 힘든데, 홍수, 산사태까지... 올해는 정말 여러모로 힘든 한 해지만 모두 힘내서 이겨내봅시다!!!


오늘 전국 날씨

목요일인 6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까지 많은 비가 오겠고 남부지방은 다시 장마의 영향권에 든다고 하네요. 

우선 서울 날씨 인데요. 제가 사는 동네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저희동네는 오늘은 비가 안오다가 내일 오후부터 다시 비가 온다고 하네요. 이후로 계속 비 비 비...ㅠㅠ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충청도, 서해5도등은 100~200mm이며, 경기도와 강원도등 일부지역은 300mm이상 오는곳도 있다고 합니다.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은 50~100mm, 제주도와 울를도,독도등은 30~80mm정도라고 하네요. 

출처 : MBC 뉴스

비도 비지만 바람도 엄청나게 부는데요. 강풍까지 동반되면서 바람에 의한 피해도 많이 일어난다고 하니 외부외출은 자제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예산은 101km가 넘는 풍속이네요. 정말 사람도 날아갈수 있겠어요ㅠ 많은 지역이 호우경보, 호우주의보, 강풍주의보등이 발령되어있는 상황입니다. 

내일 전국 날씨

출처 : MBC뉴스

내일부터는 다시 비가 온다고 하네요. 충청도와 남부지방을 중신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를 뿌린다고 하는데요. 영남 지역을 중심으로 50~150mm가, 충청도, 호남 경북북부 지역은 200mm이상 많은 비가 온다고 합니다. 서울도 많게는 120mm까지도 온다고 하네요. 


지역별 다음주 날씨

다음주 일요일인 16일까지 전국 날씨를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인천/경기/강원영서는 14일 금요일까지 비소식이네요. 토요일이 되어서야 비가 오지 않는다고 일기예보에 나옵니다. 강원영동/충북/대전/세종/충남은 10일 월요일까지 비가 오고 이후 비소식은 없네요. 

전라도, 경상도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라도와 광주역시 10일 월요일까지만, 경상도와 대구, 부산, 울산은 9일 일요일까지만 비소식이고 이후 비소식은 없습니다. 다만 대구 지역은 35도까지 올라간다고 나와있어 더위로 인한 피해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제주도는 비소식은 없습니다. 

재난안전 상황정보도 계속 정보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강, 댐, 저수지, 산 등 물과 관련해 피해를 볼수 있는 지역은 안전뉴스에 집중하셔서 피해가 없으셨으면, 혹은 피해를 최소화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태풍 '하구핏'이 약해졌다고는 하지만 하직은 영향권에 들어있기에 이번 장마의 마지막까지 모두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서울 날씨 전국날씨 이번주날씨 지역별 다음주날씨 알아보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홍천 가볼만한 곳 추천 + 1박2일 여행코스 및 여행경비

홍천 펜션 추천 아침의 향기 펜션

가락시장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시장 대게 맛집

백종원 오이냉국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요금 영업시간 예약 할인 알아보기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 낮추는 법

코레일 KTX 환불규정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