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호이안 환전 꿀팁 환율비교

베트남 다낭 호이안 환전 꿀팁 환율비교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 가시는 분들이 참 많죠? 저도 얼마전 다녀왔는데요. 여행하면서 숙소, 식사, 항공권등 챙길것이 많은데 환전도 빼먹을 수 없죠!! 저는 아내하고 둘이서 다녀왔는데, 가족이 많고, 환전하셔야 하는 돈이 많다면 더 신경쓰이실 것 같습니다. 다른 동남아 지역과 마찬가지로 베트남도 달러로 환전 후 현지에서 동(VND)으로 환전하시는게 유리하다는 것!! 알고계시죠? 한국돈 5만원으로 해도 된다는 블로거분들도 있던데 제가 쫄보라 직접해보지는 못했습니다. ^^;; 그럼 제가 환전했던 내용 알려드릴게요~

다낭 공항에서!

우선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환전할 수 있는 곳이 공항이잖아요~? 한국에서 베트남돈으로 바꿔오지 않으셨다면 공항에서 소액이라도 하셔야 이동경비에 사용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저는 한국에서 600달러를 챙겨 갔습니다. 그중 300달러를 공항에서 바꿨구요. 환전소 위치는 공항에서 나오셔서 좌측편에 크게 있습니다. 찾기는 쉬우실거에요~ 300달러를 환전하고 받은 금액 6,808,000동이었습니다. 100달러단 2,269,000동인셈입니다. 

이건 제가 환전하고 그날 캡쳐한 사진입니다. 약 17,000동의 차이가 있지만 30만원의상의 돈을 환전하는데 수수료가 8500원정도면 뭐 그냥 괜찮다 싶었습니다. 한국에서 했다면 훨씬 더 나갔을텐데 말이죠. 물론 달러로 환전하는 수수료를 합쳐도 이중환전이 더 저렴합니다. 


호이안 시내에서!!

호이안 시내를 돌아다녀도 상당히 많은 환전가게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은날 찍은 두사진인데 환전율이 가게마다 완전히 다릅니다. 왼쪽사진은 달러를 환전하는데 유리한 반면, 오른쪽은 유로를 환전하는데 유리한 가게네요. 근데 우리나라돈도 바꿔줄만한데... 오른쪽 가게는 10개국이상의 통화를 환전해주면서 왜 우리나라돈은 환전목록에 없을까요ㅠ 아무튼 100달러 기준 2,260,000인데 이날 돌아다니면서 2,270,000동까지 봤습니다. 공항보다 약간 높거나, 약간 낮거나 하네요. 공항에서 환전하지 못하셨다고 해도 슬퍼하지 마세요~

반갑다 롯데마트!

외국에 나가면 모두 애국자 된다고 하잖아요? 우리나라 롯데마트를 보니 왜 그리 반가운지요 ㅎㅎ 현대차, 삼성폰도 반갑지만 너무 많이 봐서 그런가 감흥이 점점 없어지는데, 롯데마트는 많이 반가웠습니다. ㅎㅎ

4층에 있는 환전소입니다.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시고 내리시면 바로 앞에 있어요~ 달러 표시부분과 아래쪽을 잘보시면 중요포인트가 있습니다. 50달러, 100달러짜리는 달러당 22,726동 환전, 50달러 미만이면 22,716동을 환전해줍니다. 역시 단위가 커야 좋겠지요? 매너팁처럼 소액권 쓰시는거 말고 가능하면 달러는 액면가가 50달러 이상으로 가지고 오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달러만 베트남돈으로 환전해준대요~ 베트남여행 마치시고 귀국하실때 여기서 다시 달러로 바꿔주세요~~하시면 안됩니다 ㅎㅎ

롯데마트 환전소에서 바꾸고 나면 이렇게 영수증을 줍니다. 100달러 바꿔봤어요~ ㅎㅎ 10달러 10장으로 냈다면 10000동, 500원정도 손해네요. (소액이라 얼마 차이가 안나네요~) 공항보다는 롯데마트가 이익이었습니다. 

기타 그리고 최악 거기에 더 최악

많은 분들이 금은방에 가서 바꾸는 것이 좋다!라는 얘기를 들으셨을거에요. 최근에도 다녀온 제 지인이 금은방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희는 금은방을 여행코스에 넣지 않았어서 굳이 환전때문에 금은방을 가지는 않았어요. 제가 갔던 곳중 최악은 다낭 퓨전스위트 호텔이었어요. 숙소로서는 굉장히 좋았는데ㅠ 너무 최악이라 사진찍는 것도 잊을 정도였습니다. 그 와중에 진짜 정말 찐으로 완전 최악은 오행산에서 가게 아주머니가 바꿔주시려고 했던 금액입니다. 100달러에 2,000,000동이었어요. 다른곳에서 바꾸는 것보다 만원~만4천원 가량 버리면서 바꾸는거네요. 아무리 급하셔도 저곳에서는 바꾸지 마셔요~ 흥정은 들어오던데 그냥 안바꿨습니다^^;;


신용카드

신용카드도 환전수수료를 아끼는데 1등 공신이죠. 현금보다 카드를 쓰는것이 더 이득이 나라들이 많습니다. 카드수수료는 브랜드 수수료와 국내 카드사 수수료가 있는데 합쳐도 1.5%내외로 환전수수료보다 훨씬 이득인 경우가 많은데요. 베트남도 이득인 나라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신용카드 실적은 덤)


결론!!!

한국에서는 달러를 챙겨와서 베트남에서 동으로 환전하자!

공항에서는 소액만!!

금은방은 좋다고 하더라(제가 못가봐서.. 죄송합니다ㅠ)

롯데마트도 상위권!

신용카드를 받는 곳이 있다면 신용카드를 쓰자!

이정도로 정리가 되겠네요. 


동남아는 물가가 저렴하다보니 그래 뭐 이정도 수수료쯤이야~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그 수수료로 쌀국수가 몇 그릇 정도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안쓰자!! 이게 아니라 현명하세 쓰자고 환전을 검색해 보실텐데요~ 여러분들이 만족할만 한 환전하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베트남 다낭 호이안 환전 꿀팁 환율비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2019년 12월

나는 크루즈 승무원입니다 후기

보라카이 자유여행 경비

보라카이 환전 꿀팁

겨울 유럽여행 추천 유럽에서 아름다운 마을

지중해 크루즈여행 비용 가격 후기 생각보다 싸다

지중해 크루즈 배안에서 즐길거리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