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기름값 가격비교사이트, 생활속 기름값 아끼는 법
- 카테고리 없음
- 2020. 1. 29. 21:12
주유소 기름값 가격비교사이트, 생활속 기름값 아끼는 법
자동차를 사면 자동차 자체의 가격보다 유지비가 더 힘들다고 하죠? 유지비중에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것이 소위 기름값이라고 하는 주유비일텐데요. 어떻게하면 보다 더 잘 아낄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은 귀찮을 수 있지만 기름값을 아끼는 방법이니 다 같이 동참해보아요~
아침에 주유하면 같은 금액으로 넣어도 낮에 넣는 것보다 더 많이 넣을 수 있다는 말 들어보셨죠?? 실질적으로 연구도 많이 되었던 내용이기도 하고 과학적으로도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아침에 주유하는 것이 효과적인 이유는 바로 온도차이입니다. 대부분의 물질이 온도에 따라 부피가 변하게 되는데요. 낮보다 아침이 온도가 낮아 액체인 기름이 부피가 줄어들게 됩니다. 같으 1리터라고 하지만 아침의 1리터와 낮의 1리터, 새벽의 1리터는 분명히 차이가 있게 되죠. 온도가 1도가 오를때마다 휘발유의 부피가 약 0.1%정도 팽창한다고 하네요.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는 언제 넣느냐가 기름갑의 차이가 더 크게 일어나겠죠?
2. '가득이요~'는 이제 그만!!
사실 저도 기름 넣을때 가득이요~를 외치는데요. 셀프주유소에 가도 생각없이 무의식중에 가득버튼을 누르고 주유하기도 합니다. 주유소를 자주 가는 것이 귀찮아서인데요. 기름을 가득 넣으면 그만큼 무게가 증가하기 때문에 기름소모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가급적 4분의 3에서 3분의 2정도만 채우고 다니는 것이 연비에는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보통 셀프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면 최대한 빨리 넣고 가고 싶은데요. 가격을 위해서라면 고속으로 기름을 채우는 것보다 저속으로 채우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저속으로 주유하면 주유시보다 거품이 덜 발생하기 때문에 같은 가격으로 더 많은 양을 주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맥주나 탄산음료를 생각하시면 쉬울텐데요. 천천히 따르면 분명 거품이 덜나는 이치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알아본 생활속 기름값 아끼는 방법이었는데요. 여태까지는 주유시에 가능한 방법이었다면 아예 기름값이 조금이라도 싼 주유소를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오피넷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기름값 아끼는 지름길!' 이라고 메인화면부터 딱! 써있습니다.
메인화면 좌측의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시고 구까지 선택하시면 최저가 주유소 TOP5가 나옵니다. 휘발유, 경유, LPG 선택하셔서 최저가 주유소 찾는것이 가능하니 오피넷에 들어가셔서 기름값 아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주유소 기름값 비교사이트, 생활속 기름값 아끼는 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부자되세요~^^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