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벚꽃 개화시기 2020 지역별 벚꽃축제 일정 알아보기

2020 벚꽃 개화시기 2020 지역별 벚꽃축제 일정 알아보기

봄이오면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합니다. 벚꽃도 그 아름다운 꽃들중에 하나로 꼽히는데요. 창원진해 군항제, 여의도 벚꽃축제등 벚꽃관련 축제도 상당히 많습니다.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은 확실한 시즌송 중 하나이고 대학생들에게는 중간고사를 알리기도 하죠^^ 

올해는 이 아름다운 벚꽃을 언제부터 볼 수 있을까요?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와 국내 벚꽃 축제들을 모아봤습니다. 

벚꽃 개화시기는 지역마다 다릅니다. 따뜻한 남쪽부터 개화가 시작되는데요. 제주도 3월 20일경을 시작으로 군항제가 열리는 창원이 3월 22일, 서울이 4월2일이며 춘천이 4월 7일로 비교적 늦게 개화하겠습니다. 올해 벚꽃 개화는 평년보다 3~4일 빠르고 작년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해요. 

지역별 벚꽃 절정분포도도 올라와있네요. 벚꽃은 개화 시작후 만개까지 일주일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따라서 제주도에서는 3월 27일이후, 남부지방은 3월 28일~ 4월 2일경, 중부지방은 4월 5일~13일경이 될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네요. 서울은 3월 2일 개화해서 4월 9일경 절정에 이를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니 이시기에는 꼭 벚꽃보러 가고 싶네요. (코로나 빨리가주라ㅠㅠ)

그럼 우리나라에서는 벚꽃축제가 언제 있을까요? 

벚꽃축제로 검색하면 이렇게 많은 벚꽃축제가 나오는데요. 그중 지역별 벚꽃축제중 으뜸은 진해 군항제라고 생각합니다. 군항제의 시크릿스팟으로 상남도서관거리와 안민고개를 오르는 언덕길을 저는 베스트로 꼽는데요. 상남도서관쪽은 해질녁가셔도 좋겠지만 안민고개는 낮에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진해 군항제의 로망스다리는 너무도 유명한데요. 올해는 58회 진해군항제입니다. 또한 통합창원시 10주년을 맞아 여러모로 많이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매년 3월 3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일동안 열렸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벚꽃이 일찍 개화하고, 군항제가 끝나기 전에 꽃이 빨리졌었습니다. 또 봄비에 꽃이 다 떨어지는 경우도 있고 매년 개화 시기가 빨라지는 조짐을 보여 창원시는 올해 행사를 예년보다 4일 앞당겨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8일부터 4월 6일까지 진행예정인데요.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습니다. 전국이 코로나로 사람이 많은 곳은 모이지 않도록 하고 있는 상황인데 대규모 행사를 열기 쉽지 않습니다. 또 창원시도 15명의 확진자가 나와 안전하다고 보기 쉽지 않기에 군항제진행 여부는 더 지켜봐야 할것 같은데요. 언론에서도 창원시가 군항제 여부를 고민중이라고 하네요. ㅠㅠ 또한 4월 4일 예정이었던 경주벚꽃축제는 취소결정을 내렸기에 더욱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2020 여의도 벚꽃축제 일정은 아직 올라오지 않았는데요. 벚꽃절정분포도에서 보셨듯 4월 4일부터 4월 11일까지가 서울 벚꽃의 절정일것으로 보여지기에 여의도 벚꽃축제가 진행한다면 작년과 비슷한 시기에 하지 않을까싶네요. 물론 이때까지 코로나는 다 끝나있겠죠?

그 밖에도 대구에서 열리는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화개장터 벚꽃축제, 석촌호수 벚꽃축제 등이 지역별 벚꽃축제 일정으로 올라와있습니다. 하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취소가 되었구요. 이월드는 2월 28일까지 방역을 이유로 휴장중인데 대구 상황상 열리지 못할 가능성이 클것 같아요 ㅠ 다양한 봄축제가 취소되면서 축제를 보지 못하는 시민들도 아쉽지만 지역경제에 또다른 타격을 줄 수 밖에 없는데요. 코로나 하루빨리 이겨내고 즐거운 축제들이 많이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2020 벚꽃 개화시기 2020 지역별 벚꽃축제 일정 알아보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추천하는 글

코로나 기부 연예인 기업체 대구에 전달

코로나 확진자 수 1261명 전국 지역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한국 입국 금지 국가 해외 한국 입국 절차 강화 국가 살펴보기

코로나 확진자 수 1146명 현황 전국 지역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추가 1000명 돌파

신혼여행지 베스트 순위 추천 2020

조명섭 전참시 남자송가인 조희언 개명 나이 학력 과거 알아보기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